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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및 중고차 자동차 정보

쉐보레 이쿼녹스 풀체인지 드디어 공개, 투싼 스포티지 긴장 좀 하겠는데?

by 행복한 카푸어 2024. 1.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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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쉐보레 이쿼녹스 풀체인지 모델의 전측면 사진
2025 쉐보레 이쿼녹스 RS

'쉐보레 이쿼녹스', 수입차 아닌 수입차로 늘 고개를 갸우뚱하게 하는 가격 정책과 5년은 뒤떨어진 실내 인테리어로 비판을 받던 차량이죠.

하지만 최근 쉐보레의 신차들을 보면 예전의 쉐보레들과는 차원이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번 신형 쉐보레 이쿼녹스 역시 딱 그런 모습입니다.

완전히 달라진 외관과 실내는 현대기아의 투싼과 스포티지를 바짝 긴장하게 만들기 아주 충분합니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던 '쉐보레 이쿼녹스 풀체인지' 모델을 자세하게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풀체인지 디자인, 그래 이거야!

쉐보레 이쿼녹스 풀체인지 모델의 후측면 사진
최신 쉐보레의 디자인 DNA가 그대로 반영되었다.

최근 쉐보레는 엔트리 모델인 트랙스 크로스오버부터 풀사이즈 SUV 쉐보레 타호까지, 모두 같은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뀐 디자인은 누가 봐도 세련된 모습이면서, 쉐보레가 추구하는 강인한 남성미가 잘 반영되어 있습니다.

날카로운 일자형 전면 헤드램프는 LED로 탑재되며, 테일램프는 마치 신형 '트래버스'를 떠올리게 합니다.

큼지막한 전면 그릴이 눈에 띄고, 전체적인 차량 라인은 정통 SUV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현행 이쿼녹스에 비해서 더 길어지고, 커진 차체는 제원에 비해서 더 커 보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SUV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무작정 미래지향적인 느낌만을 내려고 하는 투싼이나 스포티지보다도 이쿼녹스가 더 예뻐 보일 듯합니다.

확실히 쉐보레는 더 이상 예전의 쉐보레가 아닌 것 같습니다.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디자인입니다.

 

신형 쉐보레 이쿼녹스 제원

전장 : 4,653mm

전폭 : 1,902mm

전고 : 1,667mm

휠베이스 : 2,730mm

공차중량 : 1,555kg

 

쉐보레 이쿼녹스 풀체인지 실내, 현기차 긴장해라!

쉐보레 이쿼녹스 풀체인지 1열 실내 인테리어 사진
쉐보레 이쿼녹스 신형 실내

실내 역시 최근 쉐보레의 최신 인테리어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옵니다.

현대차와 기아차와 비교해도 전혀 꿀리지 않는 실내 구성과 인테리어입니다.

'드디어' 말이죠.

11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1.3인치의 메인 디스플레이가 탑재됩니다.

미국차다운 컬럼식 기어레버는 핸들 우측 뒤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쉐보레도 이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나 차선 유지 보조, 열선 핸들 등은 기본으로 탑재해 줍니다.

이제 더 이상 '외관은 쉐보레가 더 이쁘고, 묵직한 건 알겠는데, 실내가 너무 구리고 옵션이 부족해'라는 이유로 쉐보레에서 현대차나 기아차로 옮겨 갈 소비자들이 없을 것 같네요.

액티브 트림은 특유의 실내 캐러멜 시트도 굉장히 예쁘고, RS는 외관을 보다 스포티하게 만들어주는 트림입니다.

BMW의 럭셔리 트림과 MSP 트림을 대입해서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신형 파워트레인, 아쉽지만 충분해

달리고 있는 신형 쉐보레 이쿼녹스의 전측면 사진
쉐보레 이쿼녹스 신형

신형 쉐보레 이쿼녹스는 현행의 1.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그대로 탑재됩니다.

하지만 자동 6단 변속기에서 CVT(무단변속기)로 변경되었으며 최고출력 175마력, 최대토크 25.4kg.m를 발휘합니다.

액티브 트림에서는 사륜구동을 선택할 수 있으며 사륜구동 모델에만 자동 8단 변속기가 탑재되고, 최대토크는 28.1kg.m로 오릅니다.

우선 예전에 트레일블레이저에서 이미 전륜 모델의 CVT와 사륜의 자동 9단 변속기를 선보인 바 있는데요.

두 차량 모두 시승해 봤는데, CVT도 나쁘지 않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보다 조금은 더 무거운 이쿼녹스이지만, '달리는 차'가 아니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175마력과 CVT의 조합도 그리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신형, 개인적으로 동급 대비 가장 예쁜 SUV다

쉐보레 이쿼녹스 풀체인지 액티브 트림의 후측면 사진
쉐보레 이쿼녹스 풀체인지 액티브 트림

아직 미국에서조차 정식적인 이쿼녹스 신형의 가격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현행 모델이 3,145만원~4,145만원입니다.

10% 이상 인상된다고 하더라도 5천만원 밑으로 차량 가격이 책정이 될 텐데요.

현재 투싼과 스포티지의 가격도 꽤나 많이 오른 상태지만, 어찌 되었건 이쿼녹스는 국내 생산이 아닌 '수입차'로 분류가 되기 때문에 경쟁차종이라고 할 수 있는 투싼이나 스포티지 보다는 약간은 비싼 가격대로 출시됩니다.

그럼에도 이쿼녹스가 주는 차별점과 쉐보레가 주는 묵직함, 고속안정성은 그만한 가치를 충분히 내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신형 쉐보레 이쿼녹스 풀체인지 모델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투싼이나 스포티지, 이쿼녹스 풀체인지 모델 사이에서 차량을 고른다면 어떤 차량을 고르실 것 같나요?

이상으로 '쉐보레 이쿼녹스 풀체인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잠깐! 이 차는 어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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