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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및 중고차 자동차 정보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 정보, 쉐보레의 대반란

by 행복한 카푸어 2023. 11.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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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 및 정보, 쉐보레 열일한다 드디어!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 오버 사진
쉐보레의 대반란,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진 (네이버자동차)

쉐보레, 한국에선 애증의 제조사인데요.

어느새부턴가 현대와 기아의 판매량이 압도적으로 구축되면서 어떻게 보면 현기차가 독점하고 있는 국산차 시장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쉐보레가 가진 드라이빙 능력이나 기본기, 안전함은 '쉐보레 빠'를 양성하기도 했습니다.

저 역시 쉐보레 차량을 오랫동안 소유했고, 쉐보레 차량의 매력을 아는 사람으로서

이번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등장은 너무나도 신선했는데요.

오늘의 주제는 2024 트랙스 크로스오버입니다.

 

소형 SUV 시장을 만든 장본인 '트랙스'

2017년형 쉐보레 더 뉴 트랙스 사진
실제로 소유했던 쉐보레 더 뉴 트랙스

'소형 SUV' 시장을 개척했던 모델이 바로 쉐보레 트랙스입니다.

시작은 좋았지만 현대 코나, 베뉴와 기아의 셀토스 등에 점점 밀려 어느샌가 보이지 않았던 그 차량이 맞습니다.

경쟁 차종들이 몇 번의 페이스리프트를 거치고, 부분 변경 모델로 세련 돼 갈 때

트랙스는 이렇다 할 변화를 주지 못하고 그대로 단종되는 듯했습니다.

하지만 2023년 드디어 쉐보레가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출시하면서 다시 한번 부활탄을 쏘아 올렸습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 가성비에 옵션까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인테리어 사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네이버자동차)

2023 출시된 트랙스 크로스오버보다 약 120만 원 인상된 2024 트랙스 크로스오버입니다.

하지만 '쉐보레 답지 않은' 아주 세련된 외관 디자인은 물론이고,

드디어 인테리어에서도 현기차만큼은 아니지만 '봐줄 만하다'라는 게 네티즌들의 의견입니다.

또한 드디어 쉐보레에서도 '오토홀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쉐보레 빠'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기본 트림인 LS Plus는 2,188만 원으로 시작됩니다.

옵션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만을 추가할 수 있으며 가격은 35만 원입니다.

기본 트림임에도 LED 헤드램프나 주간주행등, 테일램프 등이 들어갑니다.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표 사진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표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트림은 두 가지입니다.

가성비를 추구한다면 LT Plus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또한 약간의 외관적으로 만족을 원하신다면 블랙 알로이 휠이 들어가는 ACTIV Plus에 테크놀로지 패키지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테크놀로지 패키지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파워 리프트게이트(전동 트렁크)가 포함된 패키지입니다.

(취등록세 등 등록비용 제외) 3천만 원 아래의 차종들과 비교해 보았을 때 확연하게 '가성비가 좋다'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쉐보레, 타본 사람들만 아는 매력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후측면 사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네이버자동차)

전작인 더 뉴 트랙스는 전고는 웬만한 중형 SUV의 높이였지만 전폭이 좁고 전장이 짧아 어떻게 보면 우스꽝스러운 디자인이었는데요.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약간 어색해 보이는 테일램프를 제외하면 비율도 좋고 '디자인이 좋은 차'라는 것이 느껴집니다.

개인적으로 국산 소형 SUV 중에서는 XM3와 더불어 가장 예쁜 디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쉐보레 차량을 타본 분들은 충분히 아실만한 안정적인 고속 주행과 안정성은 빼놓을 수 없는 쉐보레만의 장점입니다.

저 또한 트랙스를 포함한 여러 현대기아차량을 길게 운전해 보았는데요.

쉐보레 차량은 문짝 하나부터 굉장히 무겁다는 느낌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고속 주행을 할 때 독 3사나 럭셔리 브랜드들만큼은 아니지만 하체가 바닥에 붙어서 가는 듯한 안정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제원

전장 : 4,540mm

전폭 : 1,825mm

전고 : 1,560mm 
휠베이스 : 2,700mm

 

전고가 낮아 정통적인 SUV 디자인은 아니지만 소형 SUV임에도 휠베이스가 길어 뒷좌석 무릎 공간도 충분합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파워트레인, 충분할까?

이번 트랙스 크로스오버로 오면서 가장 많은 걱정거리 중 하나가 3 기통 가솔린 엔진입니다.

1,199cc의 3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토크 22.4kg.m을 자랑합니다.

수치상으로 봤을 때 '달리는 차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모자라 보이긴 한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예전 쉐보레 더뉴말리부에서도 3 기통 엔진이 들어간 것을 생각하면 실질적인 시내 주행에서는 전혀 답답함이 없을 것 같네요.

또한 제3종 저공해차량으로 공영주차장, 통행료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트랙스 크로스오버만의 장점입니다.

 

쉐보레의 대반란, 트랙스 크로스오버

개인적으로 소형 SUV에서는 코나, 셀토스, xm3, 토레스 등이 있지만

트랙스 크로스오버만이 가진 매력은 확실한 듯합니다.

비교적 뛰어난 가성비로 쉐보레만의 안정적이고 묵직한 드라이빙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옵션적인 측면이나, 파워트레인을 놓고 보면 1.6 가솔린 터보가 들어가는 코나와 셀토스가 압승입니다.

조금은 현기차 독점 시장에서 쉐보레나 쌍용, 르노코리아가 힘을 냈으면 하는 바람이 큰데요.

그래야만 서로 경쟁하면서 더 좋은 차량이, 더 좋은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나타날 것이니까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어떤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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