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및 중고차 자동차 정보

2024 bmw 520i msp 300마력 같은 190마력 5시리즈의 가치

by 행복한 카푸어 2024. 3. 11.
반응형

2024 bmw 520i msp 전측면 사진
2024 bmw 520i msp

BMW 520i msp, 5시리즈의 엔트리 모델이지만 BMW가 어떤 브랜드인지 충분히 알 수 있는 차량입니다.

5시리즈는 국내에서 가장 잘 팔리는 수입차인데요.

벤츠 E클래스의 영원한 경쟁차량이기도 합니다.

작년에만 1만6100대가 팔렸는데 이는 웬만한 수입차 브랜드 총판매량과 비슷한 수치입니다.

오늘은 300마력과도 같은 느낌을 주는 190마력 520i msp가 어떤 차량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신형 BMW 5시리즈 520i 523d 사이에서 고민 중이라면?

2024 bmw 520i msp, 스포티하고 젊은 느낌이 좋다면?

520i msp 후측면 사진
2024 bmw 520i msp

520i는 5시리즈의 엔트리 모델로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차량을 뜻합니다.

msp는 m 스포츠 패키지의 줄임말로 BMW의 스포티한 디테일들이 대거 추가된 트림입니다.

bmw를 구입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럭셔리 트림이냐 m스포트패키지 트림이냐'일 정도로 꽤나 중요한 부분이죠.

2024 bmw 520i msp는 기본형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bmw의 모든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성능을 가진 것은 아니지만 bmw 특유의 후륜+zf 8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이 무엇인지 여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bmw 520i 측면 사진
2024 bmw 520i msp

새롭게 바뀐 신형 5시리즈의 디자인은 여전히 호불호가 많이 나뉘긴 합니다.

최근에 나왔던 벤츠의 E클래스와 확실하게 완전히 다른 매력을 보여줍니다.

럭셔리하고 우아한 매력의 벤츠였다면 스포티함이 여실히 느껴지는 bmw 5시리즈입니다.

5미터가 넘게 길어진 전장은 확실히 차량이 더 커졌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최근 BMW에서 출시하는 차량들과 비슷하게 미래지향적이면서도 스포티한 감성이 묻어납니다.

2024 bmw 520i msp 제원

전장 : 5,060mm

전폭 : 1,900mm

전고 : 1,515mm

휠베이스 : 2,995mm

공차중량 : 1,835kg

300마력 같은 190마력의 520i 비결은?

달리고 있는 bmw 520i 사진
2024 520i msp

2024 bmw 520i msp는 5시리즈의 엔트리모델인 만큼 수치상 성능은 아주 평범합니다.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최대 190마력, 최대토크 31.6kg.m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진리의 50:50 무게 배분과 후륜+ZF 8단 변속기의 조합은 마치 300마력 차량을 타는 듯한 기분을 선사합니다.

빠른 미션 반응 속도와 직결감은 BMW가 추구하는 그 자체이죠.

왜 펀드라이빙의 대명사가 BMW인지는 5시리즈의 엔트리 모델, 520i msp로도 충분히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거기에 고출력 엔진이 아닌 만큼 연비도 확실하게 챙겼습니다.

공식적인 공인연비는 12.1km/l지만 정속 주행 시에는 20km/l 이상도 충분히 나온다는 실오너들의 후기도 많습니다.

6천만원대 세단을 찾는다고 하면 과연 520i만큼 두루두루 잘 챙긴 차량이 또 있을까 싶네요.

가성비 좋은 패밀리 수입세단을 찾는다면 딱 좋다

BMW 520i 1열 실내 사진
2024 520i msp 1열 실내

새롭게 바뀐 BMW의 실내 공간은 다시 봐도 잘 만든 것 같습니다.

12.3인치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의 메인 디스플레이가 연결된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됩니다.

시인성도 굉장히 좋은 편이고요.

다만 센터콘솔 쪽에 위치한 조그마한 기어 변속기는 어느 정도 적응이 필요해 보입니다.

새롭게 바뀐 BMW의 핸들 디자인은 msp 답게 D컷 형태의 핸들로 탑재가 됩니다.

이외에도 필요한 옵션들은 모두 빠짐없이 들어갔습니다.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는 물론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전동트렁크 등 모두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520i msp 뒷좌석 사진
패밀리카로도 나쁘지 않다.

후륜 구동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좁은 뒷좌석은 흠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애초에 차량 크기가 커졌기 때문에 그렇게 또 좁은 실내공간은 아닙니다.

충분히 패밀리카로도 운용이 가능해 보이지만 덩치가 크거나 키가 크다면 뒷좌석에서 장시간 탑승은 꽤나 피로할 수 있어 보입니다.

2024 bmw 520i msp 가격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520i에 msp를 추가하면 기본 가격 7,330만원입니다.

개인적으로 플래그십 모델을 제외하고는 벤츠보다는 BMW가 훨씬 더 경쟁력이 있지 않나 생각을 하는데요.

E클래스와 5시리즈 역시 디자인이나 감성을 제외한다면 5시리즈가 더 우위에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여러분들은 520i msp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베스트셀러 BMW 신형 5시리즈 8세대 출시 197마력부터 601마력까지

BMW 8세대 5시리즈 수입차 고민된다면 그냥 이게 최고 펀 드라이빙의 대명사이자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 BMW의 베스트셀러 5시리즈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8세대 신형 5시리즈는 다

carfe.tistory.com

 

 

영원한 라이벌 'BMW 5시리즈 vs 벤츠 E클래스' 이젠 BMW가 왕인가?

영원한 라이벌 'BMW 5시리즈 vs 벤츠 E클래스' 이젠 BMW가 왕인가? BMW 5시리즈와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는 영원한 라이벌입니다. 이는 단순히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뿐만 아니라 독일 내에서도 라

carfe.tistory.com

 

 

K럭셔리 제네시스 G80 5,890만원부터, E클? 5시리즈? 다 덤벼!

국산차의 자존심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출시 5,890만원 부터 시작 국내 프리미엄 세단의 자존심, 제네시스 G80이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2008년 1세대 G80 출시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 많은

car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