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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및 중고차 자동차 정보

K럭셔리 제네시스 G80 5,890만원부터, E클? 5시리즈? 다 덤벼!

by 행복한 카푸어 2023. 12.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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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차의 자존심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출시 5,890만원 부터 시작

2024년형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모델 사진
제네시스 G80 신형 (현대차)

국내 프리미엄 세단의 자존심, 제네시스 G80이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2008년 1세대 G80 출시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그랜저가 독식하던 럭셔리 중형 세단의 자리를 한 순간에 G80이 가져가면서,

그랜저가 보다 젊은 층들을 겨냥할 수 있게 된 계기가 되었는데요.

그만큼 제네시스 G80은 국내 럭셔리 세단의 자존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3세대 G80은 럭셔리함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출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번 G80 부분변경 모델 역시, 많은 자동차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새롭게 출시된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모델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디자인, 큰 변화는 없다!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전측면 사진
약간의 디테일이 추가된 G80 부분변경 모델 외관 (현대차)

3세대 제네시스 G80은 워낙 잘 나온 디자인이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번 부분변경 모델에서도 큰 변화를 주진 않았는데요.

웅장해 보이면서도 럭셔리한 외관을 그대로 가져가면서 범퍼나 램프 등에 약간의 디테일을 추가해 주었습니다.

제네시스와 G80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전면 두 줄 헤드램프는 MLA 기술을 적용해 첨단 기술과 럭셔리 디자인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더블 스포크 20인치 휠은 웅장한 차체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제네시스 G80 파워트레인, 넘치진 않지만 충분한 힘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모델이 달리고 있는 후측면 사진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후면 디자인 (현대차)

이번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모델은 기존의 2.5 터보 가솔린과 3.5 터보 가솔린을 그대로 이어갑니다.

4기통 2.5 터보 가솔린은 최고출력 304마력과 최대토크 43.0kg.m을 자랑합니다.

차고 넘치는 성능은 아니지만 육중한 G80을 이끌기엔 모자람이 없어 보이는 출력입니다.

복합연비는 10.6km/l(2륜 모델, 18인치 휠 적용 기준)입니다.

보다 강력한 출력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6기통 3.5 터보 가솔린 모델도 있습니다.

최고출력 380마력과 최대토크 54.0kg.m을 자랑합니다.

복합연비는 9km/l(2륜 모델, 19인치 휠 기준)입니다.

2가지의 엔진 트림 모두 후륜구동과 자동 8단 변속기가 적용됩니다.

 

제네시스 G80 제원

전장 : 5,005mm

전폭 : 1,925mm

전고 : 1,465mm

휠베이스 : 3,010mm

공차중량 1,930kg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실내, 풀체인지 수준으로 바뀌었다!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인테리어 사진
제네시스 G80 실내

외관에서는 큰 변화를 느낄 수 없었지만, 실내에서는 풀체인지 급의 변화를 보여줬습니다.

디지털 클러스터와 메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연결된 27인치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는 세련됨의 끝을 보여줍니다.

큼지막한 디스플레이는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2분할 또는 3분할 화면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럭비공 스타일의 핸들에서 보다 스포티한 3 스포크 핸들로 바뀌었는데, 바뀐 핸들의 디자인이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아쉬움이 많았던 기존의 오디오 시스템에서 '럭셔리 세단'에 걸맞게 명품 오디오 '뱅앤올룹슨'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전체적인 가죽의 질감도 매우 좋아 보이고, 가죽과 알루미늄, 리얼 우드 등의 다양한 고급 소재의 조합이 잘 어우러집니다.

국산 럭셔리 브랜드답게 안전 관련 사양이나 운전 보조 사양은 빠짐없이 모두 들어갑니다.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패밀리카로도 말해 뭐 해~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뒷좌석 사진
제네시스 G80 뒷좌석 (현대차)

옵션에 따라 뒷좌석에서도 14.6인치의 화면을 통해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의 OTT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동승자와 구성원들 모두를 생각한 옵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럭셔리 세단을 찾는 분들은 물론이고 의전차량, 패밀리카 등 다양한 용도에서 최상의 컨디션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가격

G80 부분변경 모델의 가격은 2.5 터보 2륜 모델 기준 5,89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4륜 모델은 6,170만 원입니다.

3.5 터보는 2륜 모델 기준 6,550만 원부터 시작해서 4륜 모델이 6,830만 원입니다.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에는 2.5 터보 2륜 스포츠는 6,290만 원, 4륜 스포츠 패키지는 6,570만 원입니다.

3.5 터보 스포츠 패키지 2륜 모델이 7,110만 원, 4륜 스포츠 패키지는 7,390만 원입니다.

가격적으로 국산차인 것을 감안한다면 비싸다고 생각되실 수 있지만 경쟁 차종을 생각하면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BMW 5시리즈 모델, 벤츠의 E클래스와 비교를 해봐도 절대 비싼 가격이 아니고,

옵션이나 차량의 크기, 국산차로서의 이점을 생각한다면 오히려 G80이 가성비 있는 차량이라고 생각이 들 것입니다.

물론 브랜드 이미지는 가격과 별개의 문제긴 하지만요.

 

제네시스 G80 신형, E클래스? 5시리즈? '국산차'의 이점은 놓을 수 없다면..

제네시스 G80은 국산 럭셔리 세단의 대명사와도 같습니다.

국산차의 가격이 점차 올라가고 있는 것에 대해 많은 비판의 목소리가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쟁 수입 세단과 비교해 본다면 결코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닙니다.

물론 브랜드 이미지나, 독 3사의 디자인과 드라이빙 퍼포먼스,

일본 브랜드의 견고함과 잔고장이 없는 기술력은 국산차가 여전히 따라가기 힘든 부분인 것은 맞지만요.

여러분들은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모델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더 많은 경쟁 차종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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