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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및 중고차 자동차 정보

2024 랜드로버 디펜더 출시, 전통과 세련됨이 공존하는 오프로더 SUV

by 행복한 카푸어 2024. 1.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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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이 많은 산길을 달리고 있는 신형 랜드로버 디펜더 사진
랜드로버 디펜더

현존하는 랜드로버 차량 중에서 가장 '랜드로버 다운'차량은 누가 뭐래도 디펜더입니다.

2024년형 랜드로더 올 뉴 디펜더가 출시되었는데요.

역사적인 디펜더의 전통 디자인 DNA를 그대로 유지한 채로 세련됨이 함께 공존하는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갑니다.

거기에 새롭게 설계한 모노코크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단단한 알루미늄 바디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남성미와 아름다움이 공존하는 디자인, 풍부한 옵션, '오프로더 그 자체의 성능', 뛰어난 견인력까지 겸비한 가장 '랜드로버 다운 랜드로버'.

오늘은 2024년형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2024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90 P400 X

2도어 형태의 랜드로버 디펜더 90의 측면 사진
랜드로버 디펜더 90 (출처:네이버자동차)

2도어 형태의 올 뉴 디펜더 90은 고성능 가솔린 파워트레인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의 6기통 디젤엔진은 그대로 유지하고, 6기통의 가솔린 파워트레인이 추가되었습니다.

6기통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함께 적용되었습니다.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56.1kg.m으로 넘치는 출력을 자랑합니다.

2톤을 훌쩍 넘어가는 디펜더 90이지만 100km/h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6초에 불과합니다.

이는 일반적인 도로에서의 넘치는 출력은 물론이고 '오프로더'의 역할 자체를 수행하기에도 완벽합니다.

400마력이라는 출력은 험지 탈출, 산길 주행에서도 막힘없는 주행이 가능합니다.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후측면 사진
풍부한 옵션은 덤인 디펜더 90

넘치는 출력에 주행 조건에 따라 차고 높이를 조절하는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되어 상황에 맞는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거친 산길에도 문제없는 전자식 액티브 리어 락킹 디퍼러셜과 같은 오프로더 다운 오프로드 기술도 적용됩니다.

디펜더 90은 디펜더 110에 비해 오리지널 디펜더의 헤리티지를 더 뚜렷하게 담고 있습니다.

하지만 2도어라는 현실적인 문제로 디펜더 110에 비해서는 조금은 낮은 판매량을 보여주는 것이 사실인데요.

하지만 적어도 '오프로드'를 위한, 오리지널 디펜더를 그리워하는 마니아층들에게는 더 사랑받는 모델임은 분명합니다.

 

2024년형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10

2024년형 랜드로버 디펜더 110 전면 사진
국내에서도 많이 보이는 랜드로버 디펜더 110

국내에서도 많이 보이는 디펜더 110입니다.

오프로더는 물론이고 넓은 실내 공간으로 패밀라카로서도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디젤 파워트레인 2개와 가솔린 파워트레인 2개로 운용됩니다.

6기통 디젤 D250과 D300, 4기통 가솔린 P300과 새롭게 추가된 6기통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 P400이 있습니다.

모두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함께 8단 자동 변속기가 채택되었습니다.

  • 디펜더 110 D250 : 3리터 6기통 디젤 엔진으로 최고출력 249마력, 최대토크 58.1kg.m으로 제로백은 8.3초입니다.
  • 디펜더 110 D300 : 3리터 6기통 디젤 엔진으로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66.3kg.m으로 제로백은 7초입니다.
  • 디펜더 110 P300 : 2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40.8kg.m으로 제로백은 7.4초입니다.
  • 디펜더 110 P400 : 3리터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56.4kg.m으로 제로백은 6.1초입니다.

어떤 엔진 트림을 선택하시더라도, 힘이 부족하다는 느낌은 없으실 거라고 봅니다.

4기통 가솔린 엔진으로도 300마력을 충분히 뽑아내기 때문에 2톤이 넘어가는 디펜더라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달리고 있는 랜드로버 디펜더 110의 측면 사진
랜드로버 디펜더 110

디펜더 110 역시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 전자식 액티브 리어 락킹 디퍼런셜 기술이 탑재됩니다.

디펜더 90에 비해서 넓은 실내공간은 패밀리카로서의 역할도 충분히 해낼 수 있습니다.

또한 길어진 전장 덕분에 고속에서의 안정감도 매우 뛰어납니다.

적어도 보다 큰 차를 선호하는 국내에서는 디펜더 90에 비해 훨씬 더 큰 사랑을 받는 디펜더 110입니다.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실내 디자인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실내 사진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실내

랜드로버 디펜더 실내를 보면 드는 생각이 있는데요.

큰 오프로더 SUV를 잘 만드는 '미국 브랜드'에서 조금은 이런 디펜더 디자인을 보고 배우면 어떨까 싶습니다.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의 실내는 누가 봐도 남성미가 가득하면서도 전혀 올드해 보이지 않습니다.

오히려 남성미가 넘치면서도 세련됨과 고급스러움이 녹아 있는 '잘 만든 오프로더 실내'의 표본이 아닌가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오리지널 랜드로버 디펜더의 헤리티지를 간직하면서도 이렇게 세련되고 예쁜 실내 디자인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은 랜드로버의 엄청난 장점입니다.

1억이 넘어가는 럭셔리 SUV 답게 안전, 운전자 보조 옵션은 빠지는 것 없이 모두 탑재됩니다.

11.4인치의 중앙 터치 스크린은 매우 세련된 디자인으로 보이기에 충분합니다.

재규어/랜드로버의 핵심인 700W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실내에서도 수준 높은 사운드를 경험시켜 줍니다.

 

2024년형 랜드로버 디펜더 가격

2024년형 랜드로버 디펜더 후면 사진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후면

랜드로버 디펜더 90은 기존 디젤 트림은 1억 380만원입니다.

그리고 새롭게 추가된 고성능 6기통 가솔린 엔진 P400은 1억 3,640만원입니다.

랜드로버 디펜더 110은 D250이 1억 760만원, D300이 1억 2,610만원, P300이 1억 1,320만원, P400이 1억 4,600만원입니다.

개인적으로 디펜더만큼의 럭셔리함과 오프로더의 성능을 모두 가진 경쟁차종이 딱히 생각나지 않습니다.

그나마 차급이나 가격으로 경쟁차종을 고른다면 지프의 그랜드체로키, BMW X5, 벤츠의 GLE 정도가 되겠네요.

하지만 디펜더를 찾는 사람들에게 독 3사의 얌전한 SUV들은 후보선상에도 오르지 않을 것입니다.

 

2024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가장 랜드로버스러운 랜드로버다'

오늘은 랜드로버의 2024년형 올 뉴 디펜더를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도로에서 보이면 한 번쯤은 눈길이 가는 디자인을 가진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랜드로버 디펜더라는 차량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딱 맞는 경쟁 상대라고 할만한 차량이 없을 정도로 '랜드로버 디펜더'는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2024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잠깐! 이 차는 어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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