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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및 중고차 자동차 정보

2024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부분변경 출시, 확 바뀐 실내 디자인

by 행복한 카푸어 2024. 1.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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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전면 사진
2024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부분변경 모델/사진출처:네이버자동차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2024년형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랜드로버 SUV 중에서는 엔트리급의 모델이지만 중형 SUV로 늘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는 차량인데요.

기존의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실내 인테리어나 구성에서 '프리미엄 SUV'라고 하기에는 약간 부끄러운 모습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2024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확실하게 실내를 더 다듬고, 옵션을 보다 풍족하게 구성했습니다.

오늘은 더 매력적인 프리미엄 중형 SUV로 돌아온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4년형'을 살펴보겠습니다.

 

2024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디자인, 외관보단 실내에 중점을 둔 변화

2024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측면 사진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2014년 출시 이후 아직 단 한 번도 풀체인지 변화가 없었습니다.

이번이 두 번째 부분변경 모델의 출시로써 여전히 외관에서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전면에는 상위 트림 기준으로 시그니처 주간주행등을 포함한 프리미엄 LED 헤드램프가 적용됩니다.

또한 전면부 하단에는 바디컬러와 대비감을 이루는 글로스 컬러로 보다 스포티한 이미지가 강조될 수 있습니다.

최근 국산차를 포함한 모든 차량들의 차량 크기가 커지는 것을 감안하면 '디스커버리 스포츠'를 더 이상 '중형 SUV'로 부르기엔 작아진 사이즈가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국산 준중형 SUV들 보다도 전장은 짧아졌으니까요.

 

2024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제원

전장 : 4,597mm

전폭 : 1,904mm

전고 : 1,727mm

휠베이스 : 2,741mm

공차중량 : 2,055kg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파워트레인, 말 많던 디젤은 없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부분변경 모델의 후측면 사진
후면 디자인 역시 큰 변화가 없다.

재규어랜드로버 차량들은 여전히 '잔고장'이 많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상은 대부분의 잔고장들은 '인제니움 디젤 엔진'에서 발생합니다.

말이 많던 인제니움 4기통 디젤 엔진은 더 이상 '디스커버리 스포츠'에선 찾아볼 수 없습니다.

2022년 11월 기준으로 랜드로버는 디스커버리의 가솔린 모델만 출시하기 시작했는데요.

이는 2024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에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P250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고, 4기통 2리터 인제니움 가솔린 터보 엔진과 자동 9단 변속기가 조합됩니다.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과 함께 최고출력 249마력, 최대토크 37.2kg.m을 발휘합니다.

2톤이 살짝 넘어가는 차량을 이끌기에 전혀 부족하지 않은 출력이며, SUV의 진가를 발휘할 수 있는 산길에서도 충분히 차량을 힘 있게 끌어나갈 수 있습니다.

아직 가솔린 모델에 있어서는 큰 잔고장 이슈가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전면 주간주행등이 켜진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전측면 사진
랜드로벌 디스커버리 스포츠

100km/h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7.8초이며, 공식적인 공인 연비는 8.2km.l입니다.

생각보다 많이 무거운 차체,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9단 변속기임을 감안한다면 충분히 납득이 됩니다.

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이나,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 시스템 등이 모두 탑재됩니다.

최대 600mm의 도강 능력과 2.5톤의 넉넉한 견인 능력을 갖추어 캠핑을 사랑하는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사랑을 받기 충분합니다.

'프리미엄 SUV'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나 차로 유지 어시스트, 사각지대 어시스트 등의 운전 보조 옵션은 모두 탑재됩니다.

 

주된 변화는 '실내'에서 찾을 수 있다.

2024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1열 실내 사진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실내 사진

인테리어는 확실하게 '프리미엄 SUV'라는 것을 강조하는 듯한 변화가 눈에 띄는데요.

신형 랜드로버 핸들은 물론이고 계기판은 모두 디지털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기존의 10인치 스크린보다 훨씬 더 커진 11.4인치 커브드 터치스크린은 세련됨이 돋보입니다.

메인 디스플레이 아래쪽에 위치하던 공조장치 장치는 모두 메인 디스플레이에서 조절이 가능합니다.

드라이브 모드나 공조장치 등을 모두 메인 디스플레이로 조절한다는 것이 직관성은 떨어질 수 있겠지만 그만큼의 공간을 더 확보하여 효율적인 실내 공간 활용이 가능해집니다.

큼지막한 화면으로는 T맵 내비에이션 사용이 가능하며, 3D 서라운드 카메라 기능이 탑재됩니다.

물론 생각보다 낮은 쪽에 위치하여 운전하는 도중의 시인성이 약간 떨어진다는 것은 약간 아쉽네요.

또한 상위 체급에만 들어가던 토글 타입의 조그마한 기어 시프터가 들어가는데요.

최근 모두 버튼식으로 변경되고 있는 차량들 사이에서 가장 디자인적으로 뛰어난 변속기 노브가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뿐만 아니라 재규어 랜드로버의 자랑이라고 할 수 있는 '메리디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그대로 탑재됩니다.

수준 높은 사운드 시스템을 1열과 2열 모두에서 만끽할 수 있습니다.

 

패밀리카로도 전혀 손색이 없다.

2024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2열 실내 사진
넉넉한 레그룸과 머리 공간

2열 공간은 리클라이닝이 가능하며, 최대 968mm의 레그룸을 보여줍니다.

중형 SUV 치고는 짧은 전장이지만 실내 공간은 꽤나 넓습니다.

최근 루프라인을 낮추는 '쿠페형 SUV'가 유행이지만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전형적인 SUV라인을 그대로 가져갑니다.

그로 인해 984mm의 헤드룸은 2열 승객들에게 보다 안락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기본 트렁크 공간은 897리터이며, 2열을 폴딩 하면 최대 1,794리터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2024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가격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P250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됩니다.

트림은 P250 S와 P250 다이내믹 SE로 나뉘어 출시되는데요.

P250 S는 7,290만원부터, P250 다이내믹 SE는 7,66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모든 모델은 5년의 보증기간이 적용됩니다.

보다 차량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를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마치며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최초 출시 당시에는 '중형 SUV' 포지션으로 출시했습니다.

하지만 2014년 이후 풀체인지급의 눈에 띄는 변화가 없었기 때문에 차량의 크기는 최근 준중형 SUV보다도 작아진 것은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누릴 수 있는 랜드로버'라는 수식어는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기에 충분했나 봅니다.

늘 잔고장이 많고 '서비스 센터 드립'의 가장 큰 피해자가 된 랜드로버이지만 실질적인 판매량은 늘 꾸준합니다.

그만큼 랜드로버의 가치를 아는 사람들은 그러한 비판에도 굴하지 않고, 계속해서 랜드로버를 선택할만한 가치가 있다는 뜻이겠죠.

여러분들은 '랜드로버'라는 브랜드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상으로 신형 '2024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잠깐! 이 차는 어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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