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변경 벤츠 '더 뉴 GLB' 국내 출시, 실내 디자인 변화 주목
4기통 디젤과 가솔린 일반 모델과 고성능 4기통 AMG까지 동시 출격
외관의 소소한 디테일 변화, 실내 디자인 변화는 주목할만하다.
BMW X1과의 직접적인 경쟁
벤츠가 GLA와 함께 콤펙트 SUV를 담당하고 있는 GLB의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미니 G바겐'이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는 GLB인데요.
곡선 형태의 GLA보다 더 각진 정통 SUV의 라인을 잘 보여주는 모델입니다.
2020년 최초로 출시된 이후 첫 부분변경 모델입니다.
오늘은 벤츠 GLB의 첫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GLB'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벤츠 더 뉴 GLB 디자인, 외관 및 내관 디자인 변화
큰 틀은 바뀌지 않았으나, 소소한 디테일들이 많이 변경되었습니다.
외관 전면 그릴은 보다 '스포티함'이 더 강조가 되는 듯한 특유의 디자인으로 돌아왔습니다.
또한 후면의 테일램프 같은 경우는 보다 신형 GLC와 비슷한 느낌을 보여주는데요.
반면 인테리어는 외관에 비해 크게 변화가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일단 벤츠에서 현재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잠자리 핸들'이 GLB에도 탑재됩니다.
세로형의 큼지막한 디스플레이가 들어가지 않는다는 점은 약간 아쉽긴 합니다.
벤츠 더 뉴 GLB 파워트레인 및 가격, 200d, 250 4MATIC, AMG 35 4MATIC!
GLB200d
기본적으로 엔트리 모델이 되는 4기통 디젤 엔진이고, 최근 흐름에 맞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결합됩니다.
전륜구동을 기반으로 DCT(듀얼클러치) 8단 변속기가 조합됩니다.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2.6kg.m을 발휘합니다.
기본적인 엔트리 모델로 연비 효율성을 중시한 18인치 경량 알로이 휠이 탑재됩니다.
넉넉한 출력은 아니지만, 보다 연비를 중시하는 분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본적인 가격은 6,210만원으로 BMW X1 20i 기본 모델과 동일한 가격입니다.
대체적으로 동급대비 벤츠가 BMW보다 비싸다는 사실이 이런 콤펙트 SUV에서도 드러나는 부분이네요.
GLB250 4MATIC
GLB220이 사라졌기 때문에 가솔린 엔트리 모델로는 250이 유일합니다.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M260)이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함께 조합됩니다.
풀타임 사륜구동 4MATIC이며, 동일한 DCT 8단 변속기가 들어갑니다.
최고출력 224마력, 최대토크 35.7kg.m으로 부족하지 않은 출력을 보여줍니다.
고출력에 목마른 분이 아니라면 제로백 6.9초의 GLB250으로도 충분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GLB250은 AMG 라인이기 때문에 19인치 AMG 경량 휠이 들어감으로써 보다 스포티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GLB250 4MATIC은 6,980만원으로 동급의 BMW X1 20i msp에 비해 300만원 가량 비싼 가격입니다.
물론 GLB250이 X1 20i에 비해 보다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AMG GLB 35 4MATIC
고성능 모델인 AMG 35 모델도 있습니다.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2세대 벨트 구동식 스타터 및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됩니다.
4기통이라는 점이 아쉽긴 하지만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0.8kg.m을 발휘합니다.
AMG 답게 AMG 스피드시프트 DCT 8단 변속기가 탑재되기 때문에 보다 빠른 변속을 보여줄 것입니다.
또한 기본적인 가솔린, 디젤 모델과는 다르게 보다 AMG스러운 외/내관의 디테일이 추가됩니다.
시트의 소재도 차이가 있으며 레드컬러의 안전벨트는 실내에 포인트를 주기에 충분합니다.
가격은 7,710만원으로 보통의 6기통 AMG 모델에 비해 큰 가격차이는 보여주지 않는 것도 매력입니다.
벤츠 '더 뉴 GLB' 실내
확실히 벤츠의 실내 디자인은 그 어떤 브랜드의 차량보다도 아름답습니다.
디지털 계기판과 메인 디스플레이는 시인성이 좋은 위쪽에 배치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C클래스나 S클래스의 큰 세로형 디스플레이가 들어가지 않은 것은 아쉽네요.
신형 GLA와 동일하게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며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가 가능합니다.
특히 GLB 같은 경우는 각진 형태의 정통 SUV 디자인을 보여주기 때문에 GLA에 비해 뒷좌석이 보다 여유로운 것이 특징입니다.
패밀리카로 사용하기에도 큰 무리가 없을 정도입니다.
더 뉴 GLB, BMW X1와 직접적인 경쟁을 할 듯
오늘은 2020년 이후 첫 부분변경으로 돌아온 '더 뉴 GLB'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차량의 공식 가격이 공개된 이후 많은 분들이 다시 한번 '벤츠의 가격 책정'을 비판했습니다.
하지만 동급의 경쟁 차종인 X1과 비교해 보면 이번 GLB가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GLB 역시, BMW의 스포티함과는 다르게 벤츠만의 고유한 럭셔리함과 실내의 화려함을 잘 표현한 차량인 것 같습니다.
가격대나, 차급이나 딱 BMW X1과 경쟁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여러분이 GLB와 X1을 고민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어떤 차량으로 구입을 결정하실 것 같나요?
이상으로 '벤츠 더 뉴 GLB'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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