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혼다 CR-V 하이브리드 신형 출시, 하이브리드는 역시 일본차다
전 세대 모델보다 한층 세련되고 예뻐진 디자인의 2024 6세대 혼다 CR-V가 출시했습니다.
생각보다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많은 비판을 받던 cr-v였지만 이번 6세대는 확실히 디자인적으로도 세련된 모습입니다.
항상 '일본차'가 하이브리드 엔진과 더불어 내구성만큼은 인정을 받았지만,
외적인 디자인이나 실내 인테리어에서는 많은 비판을 받았는데요.
과연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신형 혼다 CR-V는 어떤 모습일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신형 혼다 CR-V, 토요타 RAV4보다도 예뻐진 듯?
경쟁차종이라고 할 수 있는 토요타의 RAV4는 일본차만의 장점을 그대로 가져오면서도 예쁜 외관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지만 RAV4 역시나 실내 인테리어의 부족함은 감출 수 없는 사실이었는데요.
이번 2024 CR-V는 더 매끈해지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충분히 라브 4와 비교해도 꿀릴 게 없어 보이는 외관입니다.
매력 있는 테일램프는 멀리서 봐도 '혼다 CR-V'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턴 시그널 램프의 디자인은 약간 아쉽긴 하지만 이 정도면 엄청난 발전이 아닌가 싶습니다.
혼다 cr-v 제원
전장 : 4,705mm
전폭 : 1,865mm
전고 : 1,680mm
휠베이스 : 2,700mm
크지도, 작지도 않은 전형적인 준중형 suv의 크기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패밀리카로도 손색이 없는 사이즈입니다.
혼다 CR-V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2리터의 4기통 가솔린 엔진과 함께 전기모터가 들어갑니다.
하이브리드 엔진과 좋은 조합을 자랑하는 무단변속기(CVT)가 채택되었습니다.
가솔린 엔진의 최고출력은 147마력, 최대토크는 18,6kg.m입니다.
전기모터 같은 경우는 184마력에 34kg.m을 자랑합니다.
두 가지의 방식이 합산되면서 힘이 모자라다는 느낌을 줄 것 같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일본 하이브리드 차량의 세팅 특성상 보다 부드러운 가감속을 추구하는데요.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보다는 보다 연비효율과 승차감에 맞추어진 차량입니다.
혼다 CR-V 하이브리드 연비
공식적인 하이브리드 4륜 모델의 연비는 복합 14km/l, 도심 14.6km/l, 고속도로 13.4km/l입니다.
하지만 실질적인 연비는 이보다 더 잘 나온다는 것을 우린 모두 알고 있습니다.
이미 '모터리뷰님의 고속도로 연비 측정만 보아도 18.79km/l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질적인 도심 연비는 20km/l를 상회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형 혼다 CR-V 가격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이 되겠습니다.
혼다 CR-V는 1.5리터 가솔린 터보 모델과 2리터 하이브리드 모델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혼다 CR-V 1.5L 가솔린 차량은 4,260만원, 하이브리드 사양은 2륜 모델이 5,240만원, 4륜 모델이 5,590만원입니다.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국산의 중형 SUV의 가격대와 비슷합니다.
하지만 국산차들의 가격대가 최근 들어 많이 오른 탓인지 그렇게 비싼 가격이라고 생각되지 않는 것은 사실입니다.
일본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기술력과 내구성을 감안한다면 '가성비 있다'라는 말이 나와도 손색이 없는 가격대입니다.
하지만 일본 내에서는 좌핸들 사양의 생산이 중단되어 혼다코리아에서 수입하는 CR-V는 모두 미국 생산 차량입니다.
그래서인지 조금은 더 비싼 가격 책정이 이루어지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경쟁 차종인 RAV4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가격과 CR-V의 하이브리드 가격이 비슷한 것은 약간의 흠이 되겠네요.
그래도 이번에 풀체인지 된 6세대 모델인 만큼 RAV4와의 대결도 지켜보면 재미있을 듯합니다.
보다 발전한 인테리어의 CR-V
최근 나오는 신형 어코드와 마찬가지로 혼다의 패밀리룩이 들어간 CR-V의 인테리어입니다.
전 세대의 인테리어보다는 확실하게 발전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국산차나 독 3사의 인테리어에 비해서는 조금은 많이 떨어지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저렇게 솟아올라있는 아날로그 방식의 기어노브를 좋아했던 저인데요.
최근에는 다들 다이얼식, 토글식 또는 핸들 뒤로 기어노브를 옮기고 있는 추세인데요.
최근 차량들을 보다가 다시 아날로그 방식의 기어봉을 보니 올드해 보이는 것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디지털 계기판과 시인성이 좋게 위로 올라와 있는 9인치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눈에 띄는데요.
9인치의 메인 디스플레이는 무선으로도 카플레이나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이 가능합니다.
아쉬운 점은 어라운드 뷰는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은 빠짐없이 들어갔습니다.
또한 BOSE 프리미엄 오디오를 통해 조용한 하이브리드 차량 내부에서 보다 좋은 퀄리티의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이 정도면 5천만 원대 하이브리드 suv 추천에는 들어가도 될 듯
4~5천만 원대 하이브리드 SUV 하면은 쏘렌토나 싼타페와의 직접적인 경쟁에도 참가할 예정인 혼다 CR-V입니다.
늘 소리 없이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일본차답게 이번 혼다 CR-V도 꽤나 좋은 성적을 보여줄 거라고 생각합니다.
5천만 원대의 일본 하이브리드 SUV 찾으신다면 렉서스의 ux차량도 있는데요.
하지만 ux로 가기에는 패밀리카로써의 공간성이 부족하다면 CR-V가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듯합니다.
여러분들은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혼다 CR-V,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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