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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및 중고차 자동차 정보

제네시스 GV80 쿠페 1억에 육박하는 가격, BMW X6와 경쟁 가능?

by 행복한 카푸어 2023. 12.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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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 쿠페, 쿠페형 SUV의 대명사인 BMW X6와 비교하면?

제네시스 GV80 쿠페 사진
제네시스 GV80 쿠페 (다음자동차)

국산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GV80 쿠페를 인도하기 시작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1억 국산 SUV가 탄생했다는 말인데요.

약간은 중후한 럭셔리한 매력이 있던 GV80이 트렌디하고 섹시한 쿠페형 SUV로 바뀐 모습은 어떨까요?

또한 1억 원에 육박하는 국산차라는 비판을 이겨 내고 원조 쿠페형 SUV인 X6와 대등한 경쟁을 할 수 있을까요?

오늘의 주제는 최근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차, 제네시스 GV80 쿠페입니다.

 

 

제네시스 GV80 쿠페, 아직은 적응이 안된다

제네시스 GV80 쿠페 실루엣 사진
제네시스 GV80 쿠페 측면 실루엣

GV80 쿠페가 나온다는 사실이 알려지고 많은 사람들이 약간은 우려했습니다.

왜냐하면 GV80은 디자인 자체가 나쁘지는 않지만 약간은 스포티한 매력보다는 중후한 매력이 돋보이는 차량이기 때문입니다.

뭔가 더 럭셔리함을 추구하는 제네시스이기 때문에 '쿠페형 SUV'의 디자인이 어울릴까 하는 의견이 대다수였습니다.

 

원조 쿠페형 SUV X6

BMW X6 전면 사진BMW X6 측면 사진
원조 쿠페형 SUV인 BMW X6

쿠페형 SUV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모델은 다름 아닌 BMW X6입니다.

애초에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추구하는 BMW에서 2007년 혜성같이 등장했던 차량입니다.

X6가 나타나면서 SUV 시장에 새로운 길이 열렸고, 그 이후로 벤츠 GLE라던지 최근엔 아우디에서도 스포트백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BMW X6 후면 사진
언제나 회자되는 X6만의 섹시한 뒷태
제네시스 GV80 후측면 디자인
아직은 적응이 안되는 GV80 쿠페의 디자인

역시나 아직까지는 적응이 되지 않습니다.

GV80의 램프 디자인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루프라인만 약간 눌려 놓은 모습입니다.

그래서인지 날렵함과 스포티함이 강조되어야 할 쿠페형 SUV가 약간은 '뚱뚱?'해 보이기까지 하는데요.

이것 역시 '뇌이징'이 된다면 적응이 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제네시스 GV80 제원

전장 : 4,965mm

전폭 : 1,975mm

전고 : 1,710mm

휠베이스 : 2,955mm

 

 

GV80 쿠페, 실내 디자인은 BMW X6 저리 가라 인 듯?

제네시스 GV80 쿠페 실내 사진
실내 디자인 하나만큼은 제네시스 답습니다.

제네시스 GV80 쿠페가 공개되면서 가장 극찬을 받은 것은 다름 아닌 실내입니다.

27인치 OLED 디스플레이는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실내의 가죽 색상 역시 고급스러운 조합이 아주 많습니다.

또한 D컷으로 적용된 핸들은 실내에서 느낄 수 있는 스포티함을 더욱더 강조시켰습니다.

넓은 센터콘솔 공간과 마련되어 있는 수납공간은 넉넉합니다.

실내 하나는 우리가 원하던 '럭셔리함'과 '스포티함'이 공존하는 것 같습니다.

BMW X6와 비교했을 때도 실내에서는 GV80 쿠페의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또한 쿠페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뒷좌석의 공간은 충분합니다.

뒷좌석의 등받이 각도 조절도 된다는 점은 X6에서는 느낄 수 없는 장점이 되겠네요.

뒷좌석의 안락함이 어느 정도 중시돼야 한다면 GV80 쿠페로 더 기울지 않을까 싶습니다.

 

 

GV80 쿠페 실내 사진
제네시스 GV80 쿠페 실내 사진

 

 

제네시스 GV80 쿠페 가격, X6 가격과 비교하면?

제네시스 GV80 쿠페는 기본 GV80 모델보다 1,325만원 비싼 8,255만원 부터 시작합니다.

모든 옵션을 추가한다면 1억원을 약간 넘어가는 가격이 되는데요.

액세서리를 제외한 옵션을 추가한 가솔린 3.5 터보의 가격은 1억 5백만 원입니다.

BMW X6의 가격이 1억 2,580만원부터 1억 6,150만원이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경쟁차종이라고 하기에는 가격차이가 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1억 원 이상의 고가의 차량이기에 구매자의 입장에서는 충분히 비교 대상으로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제네시스 GV80 쿠페 성능은?

GV80 쿠페 파워트레인은 2.5 터보와 3.5 터보, 3.5 터보와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조합된 세 가지의 파워트레인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모두 사륜 구동을 채택하고 있는데요.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kg.m의 2.5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kg.m의 3.5 6기통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

최고출력 415마력, 최대토크 56kg.m의 3.5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반의 6기통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

 

어떤 트림을 선택하더라도 힘이 모자라다는 느낌은 받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스포티함이 강조되어야 하는 '쿠페형 SUV' 시장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약간은 부족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분명 BMW X6와 비교한다면 이제야 첫 쿠페형 SUV를 내놓은 GV80 쿠페가 뒤처질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국산차'라는 점 하나는 이 모든 것을 감안하고도 선택하게 되는 좋은 이유가 되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억짜리 국산 SUV, 아쉬운 점은 많지만..

분명 럭셔리함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 GV80 쿠페가 외관과 인테리어는 럭셔리합니다.

하지만 에어서스가 적용되지 않는 1억 원의 준대형 SUV라는 점은 아쉬울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가격대가 약간은 차이가 나긴 하지만 X5, X6와 경쟁하기에도 약간은 부족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산차'라는 매리트는 확실하기 때문에 이번 GV80 쿠페도 선전할 것 같다는 것이 제 의견입니다.

확실한 것은 국산차가 점점 가격대를 올리고 있긴 하지만, 그만큼 점점 더 발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제네시스 GV80 쿠페는 어떠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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