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일본 하이브리드 세단' 토요타 캠리의 9세대 풀체인지 모델이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완전히 새롭게 변경된 외관 디자인과 실내로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데요.
토요타 유럽 법인은 캠리 풀체인지 모델의 상세한 사양을 공개했습니다.
오늘은 더 조용해진 하이브리드 엔진과 사륜구동을 지원하는 토요타 캠리 풀체인지 모델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토요타 캠리 풀체인지 파워트레인, 역시 하이브리드는 '일본'이지
신형 토요타 캠리는 하이브리드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됩니다.
2.5리터의 4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 2개가 조합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과 조합이 좋은 eCVT 무단변속기가 함께 탑재됩니다.
폭발적인 출력이나 즉각적인 반응을 추구한다기보단 부드러운 승차감과 연료효율이 위주가 되는 파워트레인 조합입니다.
전륜구동은 최대출력 225마력, 후륜에 전기모터가 추가된 사륜구동은 232마력을 발휘합니다.
늘 그렇듯, '달리는 차'는 아닌 토요타 캠리이기 때문에 일본 하이브리드 특유의 연료효율은 여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새로운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엔진 회전수를 최적화했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 기존의 하이브리드 차량보다도 더 조용하다고 합니다.
토요타 캠리 신형 실내, 잘 정돈된 모범생 이미지
12.3인치의 디지털 계기판과 12.3인치의 메인디플레이가 들어갑니다.
물론 최근 유행하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아니지만 시인성이 굉장히 좋은 높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큼지막한 화면은 무선 애플 카플레이나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고, 소프트웨어는 무섭 업데이트를 지원합니다.
일본차답게 차량에 필요한 옵션에 인색한 모습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차선 유지 보조, 다이나믹 레디어 크루즈 컨트롤(ACC), 오토 하이빔, 긴급 제동 시스템, 무선 충전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됩니다.
1열 열선 및 통풍시트는 물론이고 JBL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으로 인해 실내에서 보다 수준 높은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토요타, 젊은 층들의 수요를 끌어올 수 있을까?
토요타 뿐만이 아닌 모든 일본차량들의 문제는 대부분의 국내 수요층들은 중년 이상이라는 점입니다.
젊은 층들에게는 전혀 사랑받지 못하는 일본 브랜드들인데요.
그도 그럴 것이 겉이 화려하고, 비교도 안 될 정도로 폭발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경쟁 수입차들과 비교했을 때 토요타나 일본 하이브리드 차량들은 너무 '얌전'합니다.
애초에 펀 드라이빙이나 달리기 위한 세팅을 추구하는 것이 아닐 뿐더러, 좋게 말하면 '중후함'이지만 나쁘게 말하면 '올드한' 외관 디자인과 인테리어는 젊은 층들의 선택을 받을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렉서스나 토요타, 혼다에서 출시하는 신차들을 보면 일본 브랜드들도 디자인적으로 많이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것이 느껴지는데요.
과연 이번 풀체인지 토요타 캠리를 시작으로 일본 브랜드 차량들이 국내의 젊은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을까요?
물론 저는 멀었다고 봅니다.
잔고장 없는 일본 하이브리드, 캠리의 경쟁차종은?
현행 토요타 캠리의 가격에서 인상되는 가격이라고 해도 5천만원 미만의 가격대를 유지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풀옵션의 k5 하이브리드가 4천만원 초중반이라고 감안했을 때 딱 경쟁차종이 되겠네요.
k5 하이브리드나 쏘나타 하이브리드, 혹은 k8 하이브리드나 그랜저 하이브리드까지도 경쟁차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같은 수입차 기준으로는 혼다의 어코드 신형 등이 있을 것이고요.
물론 여전히 동급 대비 국산차에 비해서 비싼 것은 사실이지만, 하이브리드 기술력에 있어서 국산차가 일본차를 따라가기엔 역부족인 것 역시나 사실입니다.
마치며
오늘은 2024년 중으로 출시될 토요타 캠리 9세대 신형 모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일본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번 토요타 캠리 풀체인지 모델이 국내에서도 여전한 인기를 끌 것이라고 보시나요?
이상으로 '토요타 캠리 풀체인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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