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인 가성비 '르노 XM3 E-TECH 하이브리드' 2,795만원부터
르노코리아의 2024 XM3 E-TECH for ALL을 공개했습니다.
심지어 2023 르노 XM3 하이브리드 보다도 400만원을 할인한 금액으로 출시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소형 SUV 중에서도 유일하게 쿠페형 SUV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
XM3는 '쿠페형 SUV'라는 유일한 강점 덕분에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차량인데요.
이번 신형 XM3 E-TECH는 2천만원 대 하이브리드 SUV라는 강점으로 또다시 열풍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2024 르노코리아 XM3 E-TECH 하이브리드에 대해 자세하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2024 XM3 하이브리드 디자인, 약간의 부분변경은 필요해 보인다.
물론 여전히 경쟁차종들에 비해서 독보적인 루프라인과 디자인을 보여주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XM3가 출시되고부터 지금까지 별다른 페이스리프트나 디자인 변경이 없었는데요.
QM6도 일명 '사골 디자인'으로 불리는 것처럼 르노 차량들의 공통된 문제가 아닌가 싶네요.
처음 차량이 출시될 때는 경쟁차종에 비해서 훨씬 진보적인 모습을 보여주지만 그 빼어난 디자인이
오랫동안 바뀌지 않는다면 결국 몇 년 후에는 '올드한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게 되니까요.
이번 XM3 하이브리드 신형 역시 조금은 외관에서 부분적인 디자인 변경이 필요했지 않나 생각합니다.
2024 XM3 E-TECH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및 제원, 원래 르노차 연비는 믿고 보잖아.
르노의 신형 XM3 하이브리드는 1.6 가솔린 엔진과 2개의 전기모터가 탑재됩니다.
순수 내연기관의 최고출력은 86마력, 최대토크는 13.9kg.m입니다.
2개의 모터는 각각 36kW, 15kW의 출력을 보여줍니다.
또한 전기모터 2단과 내연기관 엔진의 4단 변속 조합이 합쳐지는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가 장착됩니다.
이러한 기술은 이번 XM3 E-TECH의 핵심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심 주행 시에는 최대 75%까지 순수 전기모드로 주행이 가능하여 복합 연비는 17.4km/l입니다.
원래부터 르노 차량은 공식적인 연비보다도 실연비가 훨씬 더 잘 나오는 경향을 보여주는데요.
도심 구간에서도 20km/l는 충분히 넘을 것으로 보이고, 고속 정속 주행 시에도 20km/l 넘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순수 가솔린이나 가솔린 터보 모델에 비해서 압도적인 연비 차이를 보여줍니다.
2024 XM3 E-TECH 제원
전장 : 4,570mm
전폭 : 1,820mm
전고 : 1,570mm
휠베이스 : 2,720mm
공차중량 : 1,440~1,445kg
2024 르노 XM3 E-TECH 하이브리드 실내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9.3인치의 세로형 메인 디스플레이가 탑재됩니다.
메인 디스플레이를 통해서는 무선 애플 카플레이나 안드로이드 오토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로 차량의 시동 및 공조 장치가 원격으로 제어가 가능한 MY 르노코리아 앱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형 SUV임에도 차선 이탈 방지, 차선 유지 보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거기에 주차 조향보조나 어라운드 뷰 모니터까지 탑재가 되는 등의 빵빵한 옵션 구성은 XM3의 최고 장점이 되겠네요.
이제는 조금씩 올드해 보이는 실내 디자인이지만 여전히 나쁘진 않아 보입니다.
앰비언트 라이트는 보다 더 세련된 실내로 탈바꿈시켜 주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2024 르노 XM3 하이브리드 가격, 400만원 싸졌다?
최근 차량의 가격은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2024 XM3 하이브리드를 가장 추천할 수 있는 결정적인 요인은 '오히려 저렴해진 가격'입니다.
파워트레인이나 실내 구성, 옵션 구성은 더 좋아졌음에도 400만원 저렴해졌습니다.
RE for all, Inspire for all의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됩니다.
RE for all은 2,938만원, Inspire for all은 3,195만원입니다.
이는 경쟁 차종이라고 할 수 있는 코나 하이브리드와 500만원 가까이 차이가 나는 것이죠.
차량의 전체적인 옵션 구성이나 상품성을 가격과 조합해 보았을 때 XM3 하이브리드를 선택하지 않을 이유는 없습니다.
어린아이들이 있는 집이면 '패밀리카'로도 가능한 XM3 하이브리드
XM3의 쿠페형 라인 때문에 머리 공간은 약간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키가 큰 탑승자에 해당하는 이야기입니다.
물론 일반적인 SUV 라인에 비해서 공간적으로는 약간 불편함을 느낄 수 있겠지만
애초에 XM3는 휠베이스가 경쟁 소형 SUV 차종들에 비해서 가장 긴 편입니다.(2,720mm)
레그룸 공간은 충분하기 때문에 키가 그리 크지 않은 편의 자녀가 있다면 패밀리카로도 그리 나쁘진 않습니다.
2024 XM3 E-TECH 하이브리드, 압도적인 가성비가 맞다.
현재 400만원 정도 저렴해진 2024 르노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압도적인 가성비가 맞습니다.
소형 SUV를 생각하고 계신 분들에게 '하이브리드' 시스템도 충분히 생각 중이셨다면
XM3 하이브리드가 선택되지 않을 이유가 없어 보이네요.
혹은 하이브리드 차량 자체가 조금은 비싸서 어쩔 수 없이 내연기관 모델을 보고 계셨다면
경쟁차종 순수 가솔린 모델과도 가격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XM3 하이브리드도 함께 고민해 보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 XM3 하이브리드, 가격 하나로도 충분한 경쟁력이 있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이번 2024 르노 XM3 E-TECH 하이브리드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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