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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비교 '동생의 팀킬'

by 행복한 카푸어 2024. 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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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비교 '동생의 팀킬'?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사진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국내 소형 SUV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 트랙스가 완전히 풀체인지 된 트랙스 크로스오버로 돌아오면서

트랙스보다 약간은 윗등급이라고 할 수 있는 트레일블레이저가 설 곳이 부족해졌습니다.

최근 트레일블레이저는 풀체인지가 아닌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했지만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열풍이 워낙 무섭습니다.

심지어 트레일블레이저는 신형 트랙스 크로스오버보다 약간은 작은 차체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1.2 터보가 아닌 1.35 가솔린 터보가 들어간다는 점 말고는 오히려 윗등급이라고 하기엔 애매한 것이 사실인데요.

오늘은 2024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이에서 고민 중이신 분들을 위해 간단한 비교도 한번 해보겠습니다.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정통 SUV를 원한다면!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후측면 사진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트레일블레이저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완전한 '정통 SUV'를 원하시는 분들일 것입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SUV이지만 약간은 낮은 전고와 크로스오버 형식의 'CUV'의 루프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다 더 각진 형태의 정통 SUV를 원하시는 분들은 여전히 트레일블레이저를 찾고 있습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제원

전장 : 4,410~4,425mm

전폭 : 1,810mm

전고 : 1,630~1,660mm

휠베이스 : 2,640mm

공차중량 : 1,345~1,365kg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제원

전장 : 4,540mm

전폭 : 1,825mm

전고 : 1,560mm

휠베이스 : 2,700mm

공차중량 : 1,300~1,340kg

 

이렇듯 차량의 크기 자체만 보면 높이를 제외한 모든 부분에서 아랫 등급인 쉐보레 크로스오버가 더 큽니다.

하지만 크기를 제외한 엔진 성능이나 변속기 등에서는 트랙스가 확연하게 뒤쳐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트랙스 크로스오버보다 좋은 점들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사진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vs 트랙스 크로스오버

1. 반박불가인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의 파워트레인 차이

우선은 2륜 기반에 1.2 3기통 가솔린 엔진에 6단 자동 변속기만을 선택할 수 있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입니다.

물론 가벼운 공차중량 덕분에 시내 주행에 있어서는 크게 불편함이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1.2리터 가솔린 엔진은 트랙스를 고민하게 만드는 유일한 요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경쟁 차종인 코나나 셀토스에는 힘 좋은 1.6리터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니까요.

반면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3기통이긴 하지만 조금 더 힘이 좋은 1.35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됩니다.

거기에 무엇보다도 2륜 모델은 무단변속기인 CVT가 탑재되고, 4륜 구동 모델은 9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됩니다.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1kg.m을 자랑합니다.

직접 2륜 트레일블레이저 모델을 시승해 보았는데 전혀 힘이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습니다.

무단변속기나 꽤나 훌륭한 승차감과 연비를 보여줬고요.

 

2. 정통 SUV를 원한다면 그래도 트레일블레이저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2열을 폴딩한 트렁크 사진
보다 넓은 트레일블레이저의 트렁크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CUV에 가깝다면 트레일블레이저는 정통 SUV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루프라인이 떨어지지 않아서 보다 넓은 트렁크 용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금은 높은 짐들을 적재하는 데도 문제가 없습니다.

트랙스의 트렁크 용량은 414L, 2열 폴딩 시는 1,450L입니다.

반면 트레일블레이저는 460L, 2열 폴딩 시는 1,470L입니다.

차량 길이가 트랙스가 길기 때문에 절대적인 '용량'은 크게 차이가 안 나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차량의 높이 때문에 실질적으로 높은 짐을 적재하는 데는 무리가 있는 트랙스와는 달리

트레일블레이저는 보다 높은 짐도 적재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실내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실내 사진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RS 트림 실내 사진
왼쪽부터 트레일블레이저 일반 모델 실내, RS 트림 실내

실내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트랙스와 동일하게 쉐보레의 최신 실내 패밀리룩을 그대로 따라갑니다.

RS 트림에는 레드 스티치와 D컷 핸들이 탑재되는 것도 동일합니다.

여태 실내 인테리어에서 많은 질타를 받은 쉐보레지만 점점 발전하는 쉐보레의 인테리어는 참 좋은 것 같습니다.

 

고급스러운 정통 소형 SUV를 원한다면? '트레일블레이저' 가격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후면 사진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정통 SUV 라인을 원하신다면 '트레일블레이저'를 가시면 됩니다.

반면 가성비를 조금이라도 더 챙기면서 낮은 CUV도 괜찮다고 하시면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좋은 선택이 되겠네요.

가격적으로는 트림에 따라 최대 약 1천만 원까지 차이가 납니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2륜 모델 LT 기준 2,699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4륜 모델은 액티브와 RS, 각 3,309만 원, 3,339만 원입니다.

2,188만 원부터 시작하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와는 약간의 차이가 있죠?

하지만 각 차량의 파워트레인부터 디자인, 특성을 고려한다면 이 정도는 차이가 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팀킬이 아프긴 하다!

차량을 고르는 데에 있어서 저 같은 자동차를 좋아하는 분들은 고려해야 할 사안이 너무 많습니다.

하지만 보통의 대부분 사람들은 가격대, 디자인, 옵션 등을 비교하고 구입을 하게 되는데요.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그 3가지만으로 비교를 한다면 트레일블레이저가 굳이 비싼 이유를 못 느끼실 수도 있겠네요.

그래서인지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출시된 이후 트레일블레이저의 판매량이 크게 저조한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분명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 두 차량 각자의 매력은 확실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2024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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