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신형 5시리즈 하이브리드 올해 출시, BMW 530e 성능 및 디자인
BMW 5시리즈 풀체인지는 현재 가솔린, 디젤, 순수 전기모델로만 투입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 중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들이 투입된다고 하는데요.
현재 글로벌 시장에는 530e, 550e xDrive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는 후륜구동 530e 만이 도입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전 세대인 G30 530e에 비해서 더 좋은 성능으로 돌아온 신형 G60 BMW 530e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풀체인지 5시리즈 디자인, 여전히 적응이 안 된다.
여전히 신형 5시리즈의 디자인이 적응이 안 되긴 마찬가지입니다.
전작인 G30 5시리즈 디자인을 워낙 좋아했던 저로써는 약간은 아쉬움도 느껴집니다.
이제 국내에서도 출고가 많이 된 상태라 거리에서도 하나둘씩 볼 수 있는데요.
빨리 '뇌이징'이 필요해 보이는 디자인이긴 합니다.
신형 5시리즈 하이브리드, 530e 성능
신형 530e는 후륜구동 기반으로 2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됩니다.
변속기와 통합된 전기보터 eDrive 시스템이 조합되었으며, 전 세대에 비해 EV 모드 주행거리가 늘어났습니다.
19.4 kWh의 배터리가 탑재되었으며 완충 시 최대 101km를 주행할 수 있는데요.
기존 530e의 EV 모드 주행거리가 62km인 것을 감안하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이죠.
이는 집밥(집에서 충전)만 가능하다면 웬만한 출퇴근 거리는 전기차처럼 타고 다닐 수도 있을 것 같네요.
530e의 합산 총출력은 299마력, 최대토크는 45.9kg.m을 발휘합니다.
전기 배터리가 들어갔기에 차량의 공차중량이 무거워졌음에도 불구하고 100km/h까지 6.3초면 충분합니다.
BMW의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경제성 있는 EV주행 모드까지 모두 느낄 수 있는 일석이조 차량입니다.
보다 미래지향 적인 신형 5시리즈 실내
현재 글로벌 기준의 530e는 19인치 휠, 전륜 4p 캘리퍼의 브레이크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1열 통풍 및 열선 시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웬만한 옵션은 모두 들어갑니다.
국내에도 아마 동일하거나 비슷한 옵션 구성으로 출시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최근 BMW의 실내는 전체적으로 '미래 지향적인' 느낌을 추구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12.3인치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메인 디스플레이가 연결되는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충분히 예쁘지만,
새로 바뀐 핸들 디자인이나, 센터콘솔 부분은 여전히 적응이 안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대체적으로 실내 디자인은 늘 벤츠에 비해 밀리는 느낌이었는데,
BMW가 그것을 의식이라도 하고 한 번에 큰 변화를 주려고 하는 것이 아닌가 조심스레 개인적인 예상을 해봅니다.
불과 F바디에서 현재 신형 G바디까지 짧은 시간에 이렇게나 많은 변화를 한 것이니까요.
신형 BMW 530e 가격은 아직 미정!
신형 530e의 가격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전 세대의 가격이 8,700~8,840만 원인 것을 감안하고,
EV 주행거리가 대폭 상승한 것을 감안한다면 최소 9,000만 원 초반은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이 가격대를 참고한다면 530i과 i5 사이의 가격대를 가져오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확실한 것은 9,000~9,500만 원 사이로 책정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전체적으로 높아진 수입차 가격을 생각한다면 꽤나 경쟁력이 있는 것이 아닐까요?
신형 BMW 530e, 집밥만 가능하면 최고의 선택!
순수 EV 모드로만 101km를 주행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엄청난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보통의 시내 출퇴근만을 하는 분들은 주유소를 정말 거의 가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단, 자유로운 집에서의 충전이나 회사 충전이 가능해야겠지만요.
그래서 자유로운 충전만 가능한 분들이 5시리즈를 후보로 넣으셨다면 530e가 최고의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BMW만의 펀 드라이빙, 유류비 절감, 최신 느낌의 진보된 BMW의 내/외관 디자인까지!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신형 BMW 530e는 어떤 차량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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