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및 중고차 자동차 정보

9세대 토요타 캠리 신형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 차는 참 좋은데..

by 행복한 카푸어 2024. 1. 6.
반응형

토요타 캠리 9세대 신형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 다시 한번 부활할까?

9세대 토요타 캠리 신형 두 대가 나란히 서 있는 사진
신형 토요타 캠리

한때 토요타의 베스트셀러 모델이었던 토요타의 중형 세단 캠리 신형 9세대 모델이 올해 상반기 중 국내에 출시됩니다.

캠리는 항상 국내에서 잘 팔리던 모델 중 하나였지만 지난해 크라운, 알파드 등의 고급 차종에 밀린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프리우스나 RAV4, 캠리가 이끌다시피 했던 토요타였지만 지금은 많은 것이 바뀐 것은 사실입니다.

2018년 8세대 토요타 캠리는 출시 당시에 9,464대가 팔렸지만 지난해에는 1,877대만이 판매되었습니다.

이는 솔직히 '노 재팬'의 영향도 없다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차량의 상품성에 비해서 너무나도 떨어지는 판매량인 것은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올해 상반기 중으로 출시될 신형 토요타 캠리 9세대 모델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9세대 토요타 캠리 신형, 보다 세련된 외관 디자인으로 돌아오다.

9세대 토요타 캠리 신형 전면 사진
신형 토요타 캠리

신형 토요타 캠리는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많이 바뀌었지만 전면 디자인이 크게 바뀐 것이 눈에 띕니다.

새로운 헤드라이트 라인과 아래쪽에 위치한 전면 그릴 디자인은 보다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강조했는데요.

늘 성능이나 내구성은 어느 브랜드의 차량보다 뛰어났지만, 

어디선가 뭔가 올드함이 느껴졌던 일본차 특유의 디자인을 이젠 조금 벗어난 것 같습니다.

모든 트림에는 전면 헤드램프 및 주간주행등, 후면의 테일램프에 LED가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토요타 캠리 신형 파워트레인, 믿고 타는 일본 하이브리드

달리고 있는 토요타 캠리 신형의 후측면을 찍은 사진
토요타 캠리 신형

정말로 믿고 타는 일본 하이브리드 자동차 아니겠어요?

이번 9세대 토요타 캠리에는 2.5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과 두 개의 전기 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출시됩니다.

전륜구동 모델과 후륜에 전기모터가 장착된 AWD(사륜구동)모델로 나뉘어서 출시가 되는데요.

전륜구동 모델은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이 228마력, 후륜에 전기모터가 장착된 사륜구동 모델은 235마력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늘 그렇듯, 일본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특성상 다이나믹한 드라이빙을 가능케 하는 세팅은 아닐 것입니다.

보다 부드러운 가감속이 가능한 세팅을 기반으로 뛰어난 연비와 부드러운 승차감을 지향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형 토요타 캠리 실내, 이 정도면 일취월장 아닌가!

레드 시트가 탑재된 신형 토요타 캠리의 1열 실내를 찍은 사진
더 예뻐진 토요타 캠리의 실내

일본차의 또 하나의 문제였던 구식 인테리어, 이젠 옛날 얘기가 되었습니다.

하위 트림에는 7인치의 디지털 계기판과 8인치 메인 디스플레이가 들어가지만

상위트림인 XLE와 XSE에는 12.3인치의 디지털 계기판과 12.3인치의 메인 디스플레이가 탑재됩니다.

그래도 국내에서는 명색이 '외제차'인데, 적어도 실내 때문이라도 하위 트림의 수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12.3인치의 큰 화면으로는 무선 애플 카플레이나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합니다.

무선 스마트폰 충전과 9-스피커의 JBL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됩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물론이고 1열 열선 및 통풍 시트,

실내 소음을 줄여주는 어쿠스틱 측면 라미네이티드 글라스도 탑재됩니다.(상위 트림 기준)

또한 운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 및 안전 사양은 빠짐없이 모두 들어갑니다.

상위 트림에서는 차로 변경 보조나 파노라마 뷰 디스플레이 등이 추가로 적용됩니다.

 

신형 토요타 캠리 가격, 하위 트림은 수요가 없을 듯

신형 토요타 캠리 후측면 사진
토요타 캠리 가격

나름대로 토요타 캠리를 선택하는 분들은 '국산차의 상품성'을 포기하고 일본차의 기술력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만큼 명색이 '외제차'인데 구성이 떨어지는 하위트림을 선택하는 분들은 극히 드물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차의 내구성과 기술력, 그리고 풍부한 옵션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상위트림만을 선택할 것 같네요.

여전히 9세대 토요타 캠리의 국내 출시 가격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8세대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판매가격이 3,857~4,455만원 이었던 것을 감안한다면

300~400만원 정도 인상된 4천만원대 초반에서 중후반을 넘나드는 가격이 아닐까 예상을 해봅니다.

이 역시, 오를 대로 올라버린 국산 하이브리드 중형 세단의 가격과 비교해 봐도 전혀 비싸지 않은 가격이죠?

 

신형 토요타 캠리, 차는 정말 진짜 좋은데..

일본차를 한번 경험해 보신 분들은 다음 차도 항상 일본차로 바꾸십니다.

그만큼 내구성과 기술력 하나만큼은 '증명'되었다고 봐야 하는데요.

토요타 캠리 역시 국내에서 굉장히 잘 팔리는 '일본차' 중 하나였던 것을 감안한다면

이번 토요타 캠리 역시 예전의 판매량을 다시 한번 보여줄 것 같습니다.

정말 예상했던 가격대로 출시가 된다면 오히려 국산 하이브리드 차보다도 '가성비'가 좋아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여러분들은 이번 9세대 신형 토요타 캠리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상으로 '토요타 캠리 신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많은 수입차 둘러보기
 

5천만 원대에서 누리는 럭셔리 suv 2024 렉서스 UX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정보

5천만 원대에서 일본 프리미엄 브랜드를 느낄 수 있는 2024 렉서스 UX 하이브리드 일본차 하면 생각나는 이미지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고장이 잘 안 나는', '내구성이 좋은', '연비가 좋은'이 대표

carfe.tistory.com

 

 

BMW '뉴 X1 xDrive 20i' 6천만 원대에 누리는 BMW 드라이빙

이제 이 정도면 소형 SUV는 아니지 않나? BMW '뉴 x1 xDrive 20i' 출시 펀 드라이빙의 대명사 BMW의 소형 SUV인 X1이 신형 출시와 함께 돌아왔습니다. 전작 F바디의 구형 x1과 완전히 다른, 말 그대로 환골

carfe.tistory.com

 

 

노재팬만 아니면 완벽에 가까운 세단 '렉서스 ES' 실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차'

실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차' 1위는 렉서스 ES, 일본차 좋은 거 다들 알잖아? 렉서스의 하이브리드 세단 'ES 300h'가 실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차'에 4년 연속 선정되었습니다. 제품만족도, 초기품질,

car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