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및 중고차 자동차 정보

BMW '뉴 X1 xDrive 20i' 6천만 원대에 누리는 BMW 드라이빙

by 행복한 카푸어 2023. 11. 13.
반응형

이제 이 정도면 소형 SUV는 아니지 않나? BMW '뉴 x1 xDrive 20i' 출시

펀 드라이빙의 대명사 BMW의 소형 SUV인 X1이 신형 출시와 함께 돌아왔습니다.

전작 F바디의 구형 x1과 완전히 다른, 말 그대로 환골탈태한 모습으로 돌아왔는데요.

더욱 커진 외관과 넉넉한 공간, 첨단 보조 시스템과 더불어 이젠 '예쁘다'라는 말이 나오는 실내는 덤입니다.

신형 BMW 뉴 X1 바로 살펴보시죠.

 

 

전작과 완전히 달라진 신형 X1 외관

bmw 뉴 X1 전면 사진
bmw 뉴 x1 xDrive 20i

훨씬 더 매끈하게 다듬어진 전면부입니다.

더 커진 전면 그릴은 호불호가 나뉠 듯 하지만 신형 4시리즈나 7시리즈에 비해서는 훨씬 거부감이 덜합니다.

또한 커진 그릴과 날카로운 헤드라이트 덕에 소형임에도 날카로움과 웅장함이 함께 공존하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4기통 가솔린? x1에겐 차고 넘친다.

달리고 있는 bmw 뉴 x1 전측면 사진
라인이 아주 예쁜 bmw x1

bmw x1은 4기통 디젤 엔진인 18d와 bmw의 대표적인 가솔린엔진인 트윈파워 터보 4기통 20i로 두 가지의 트림이 존재합니다.

20i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0.6kg.m을 자랑합니다.

더 커진 차체를 민첩하게 이끌기에 충분한 엔진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늘 1, 2시리즈와 x1, x2에게 아쉬운 점은 bmw의 자랑인 zf 8단 변속기가 아닌

악명 높은 스텝트로닉 7단 자동변속기(DCT 미션)가 들어간다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미 x1 차량을 운용하는 사람들의 만족도는 다들 높은 편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입니다.

 

 

커진 차체만큼이나 넓어진 실내

bmw 뉴 x1 후측면 사진
뒷라인도 확실하게 예뻐진 x1

전작에 비해 더욱더 넓어진 실내공간은 큰 강점으로 자리 잡을 듯합니다.

앞 좌석에는 마사지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스포츠 시트가 탑재되며, 뒷좌석은 등받이 각도 조절도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트렁크 용량은 540 리터지만 뒷좌석 등받이를 접으면 최대 1,600리터까지 확장될 수 있습니다.

전동식 트렁크는 물론이고 킥모션으로 트렁크를 열고 닫을 수도 있습니다.

 

 

이젠 X1에서도 예쁜 실내와 첨단 보조 기능이

bmw 뉴 x1 실내 사진
확실히 예뻐진 x1의 실내

f바디 x1이나 x2는 정말 실내 때문에 벤츠의 gla나 glb로 넘어가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뉴 X1의 실내를 보면 충분히 벤츠의 실내와도 경쟁력이 있을 듯합니다.

애초에 bmw를 선호하는 분들은 bmw만의 드라이빙에 대한 기술력을 사랑하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젠 객관적으로 봐도 '예쁜' 실내 인테리어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10.25인치 풀 디지털 계기판과 10.7인치 디스플레이는 운전자 중심으로 디자인과 효율성을 모두 챙겼습니다.

광활한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bmw만의 헤드업 디스플레이, 새로운 디자인의 기거 셀렉터가 들어가 세련됨을 더 강조시킨 모습입니다.

xLine 트림에도 차로 유지 보조 기능, 스탑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가능해지는데요.

M 스포츠 트림에는 차선 변경 보조 기능까지 추가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이 들어가 x1에서도 운전의 편리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후진 조향을 돕는 '후진 보조' 기능이나 서라운드 뷰를 지원하는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는 모든 트림에 기본 탑재됩니다.

 

 

BMW 뉴 X1 제원

전장: 4,500mm

전폭: 1,835mm

전고: 1,640mm

휠베이스: 2,690mm

공차중량: 1,720kg

0-100km: 7.4초(20i xDrive 기준)

 

 

BMW 뉴 X1  20i 가격

트윈파워 4기통 가솔린엔진 20i의 두 가지 트림 가격입니다.

  • 뉴 X1 xDrive 20i xLine: 6,210만 원
  • 뉴 X1 xDrive 20i msp: 6,680만 원

소형 suv 치고는 꽤나 비싼 가격이지만 시기에 따른 추가 할인 혜택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bmw의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더 커진 suv를 느끼기엔 아깝지 않은 가격대라고 생각합니다.

X1의 진가를 알아보는 이에겐 그리 비싼 가격이 아닐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마무리

아무리 럭셔리함을 추구하는 벤츠가 일반적인 시선이 좋다고 한들,

BMW를 사랑하는 분들에게는 BMW만 눈에 들어오신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 역시 BMW의 진가를 높게 평가하고 인정하는 사람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더 커진 차체와 내부, 첨단 드라이빙 보조 기술을 모두 누릴 수 있는 BMW 뉴 X1 이상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형 x1 정보 알아보기)


같이 읽으면 좋은 글
 

5천만 원대에서 누리는 럭셔리 suv 2024 렉서스 UX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정보

5천만 원대에서 일본 프리미엄 브랜드를 느낄 수 있는 2024 렉서스 UX 하이브리드 일본차 하면 생각나는 이미지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고장이 잘 안 나는', '내구성이 좋은', '연비가 좋은'이 대표

carfe.tistory.com

 

 

2024 르노코리아 XM3 "나 혹시 달라진거 없어?"

2024 르노코리아 xm3 신형 출시, 옵션 강화된 합리적인 가격의 쿠페형 SUV 르노코리아가 2024년 xm3를 공개했습니다. 강화된 옵션들과 합리적인 가격대가 포인트인데요. 하지만 늘 그렇듯, 르노 차량

carfe.tistory.com

 

 

48인치 디스플레이 탑재, 2024 링컨 노틸러스 풀체인지 사전계약 시작

미국 프리미엄 브랜드 링컨의 중형 SUV 노틸러스 풀체인지 사전계약 시작! 링컨코리아가 링컨의 대표 중형 SUV인 '올 뉴 노틸러스'의 사전 계약에 돌입했습니다. 링컨 올 -뉴 노틸러스의 국내 판매

car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