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포드 머스탱 7세대, 마지막 V8 내연기관 머슬카가 될 듯하다..
미국 자동차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픽업트럭과 머슬카입니다.
국내에도 포드 머스탱, 쉐보레 카마로, 닷지 챌린저를 가끔 도로에서 볼 수가 있는데요.
하지만 그나마 머스탱과 더불어 대표적인 미국 머슬카의 대명사였던 쉐보레 카마로가 2024년부터 단종됩니다.
즉 미국에 출시되어 있는 신형 7세대 포드 머스탱이 우리가 만나볼 수 있는 '마지막 내연기관 머슬카'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모든 자동차 브랜드가 '전동화'를 향해 가고, 다운사이징 트렌드를 고수하지만
꿋꿋하게 자연흡기 8기통 엔진과 함께 돌아온 신형 7세대 포스 머스탱 GT입니다.
7세대 포드 머스탱 신형, '근육질 가득한 남성미와 세련됨이 공존하는 디자인'
개인적으로 이번 7세대 포드 머스탱의 디자인이 '역대급'이라고 생각합니다.
미국차 하면 떠오르는 마초적인 성향과 근육질 몸매를 떠올리게 하는 차체는 그대로 유지합니다.
하지만 그 속에서 섬세한 부분들은 너무나도 세련됨이 강조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과 6세대 머스탱 까지만 해도 약간은 시대에 뒤처지는 듯한 디자인과 실내 인테리어를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전동화와 다운사이징 엔진을 강조할 때,
꿋꿋하게 8기통 자연흡기를 지켜낸 포드가 머스탱에 대한 노력이 느껴지는 변화입니다.
6세대에 비해서 약간은 곡선을 가미해서 우아한 이미지를 더했습니다.
정말 잘 빠진 쿠페 디자인의 표본을 보여주는 듯한 포드 머스탱 7세대의 다지인입니다.
신형 포드 머스탱 실내, 6세대의 올드한 실내는 이제 잊어라!
외관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엄청난 변화가 느껴집니다.
12.4인치의 디지털 계기판과 13.2인치의 메인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은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연결되어 탑재됩니다.
뿐만 아니라 변경된 핸들 디자인도 굉장히 눈에 띕니다.
기존의 올드했던 핸들 디자인은 세련되고 조금은 각진 형태의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전체적인 실내 디자인은 최근 변경되었던 신차 소식 중에서도 가장 큰 긍정적인 변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기어노브와 운전석 사이에 위치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는 드리프트 브레이크가 장착됩니다.
차량의 뒤 범퍼가 코너에 먼저 진입하는 드리프트 기술인데요.
하지만 이러한 기술은 일반 도로에서 사용하면 안 되고,
숙련자가 아닌 일반 운전자에게는 사용하는 것을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신형 포드 머스탱 파워트레인, 마지막 V8 자연흡기 '머슬카'
마지막 8기통 자연흡기인 5리터 V8 엔진과 '에코부스트'라 불리는 2.3L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이 출시됩니다.
8기통 코요테 엔진 탑재되는 GT 트림은 최고출력이 486마력, 최대토크 57.79kg.m을 자랑합니다.
이는 6세대 GT 모델에 비하여 26마력이 상승한 수치입니다.
에코부스트는 2.3리터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이 장착되며, 최고출력 315마력과 최대토크 48.4kg.m을 발휘합니다.
머슬카 매니아에게 굉장히 좋은 소식은 GT 모델에는 '6단 수동 변속기'와 10단 자동변속기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 2.3리터의 트윈터보 엔진도 좋겠지만, 마지막 머슬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GT 모델의 판매량이 기대가 됩니다.
신형 포드 머스탱 7세대, 머슬카지만 풍부한 옵션은 덤
우람찬 배기음을 자랑하는 8기통 자연흡기 엔진이 탑재되는 '머슬카'지만 풍부한 옵션이 들어갑니다.
스톱 앤 고를 지원하는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회피 조향 보조 등이 탑재됩니다.
또한 퍼포먼스 패키지를 추가한다면 서스펜션과 차체, 조향, 제동 입력을 지속적으로 감지해서
서스펜션 반응을 조절하는 '액티브 서스펜션'이 추가로 탑재됩니다.
신형 포드 머스탱 7세대 가격
현재 7세대 신형 포드 머스탱의 국내 출시가격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미국 출시 가격을 통해 어느 정도 유추해 볼 수가 있습니다.
현재 2.3 에코부스트의 미국 판매가격은 4,000만원~4,700만원입니다.
컨버터블 모델은 5,500만원 정도이고요.
반면 GT 모델은 5,400만원~6,000만원입니다.
GT 컨버터블은 6,700만원입니다.
6세대 포드 머스탱 에코부스트의 국내 판매가격은 4,900만원이었고 7세대 가격을 기준으로 국내 출시 가격을 유추해 본다면,
2.3 에코 부스트는 5,000만원대 중반, GT 모델은 7천만원대로 예상이 됩니다.
신형 7세대 포드 머스탱, 마지막이 될 수 있는 '진짜 머슬카'
오늘은 신형 7세대 포드 머스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쉐보레 카마로 마저 단종되면서 정말로 마지막 '머슬카'가 될 수 있는 자연흡기 8기통의 7세대 포드 머스탱 GT,
자동차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국내 출시를 손꼽아 기다릴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얼른 하루빨리 국내에서 마지막 고배기량 머스탱의 가슴 뛰는 배기음을 듣고 싶네요.
여러분들은 신형 포드 머스탱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로써 '신형 포드 머스탱 7세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많은 자동차 둘러보기
폭스바겐 골프 8세대, 핫해치의 대명사 '골프는 명차다'
해치백의 대명사, 꼭 타봐야 하는 명차 '폭스바겐 골프' 지난 2019년 유럽에서 먼저 공개되어 2022년 한국 시장에 출시된 골프 8세대, 해치백의 대명사라고도 불리는 폭스바겐 골프는 많은 매니아
carfe.tistory.com
미니지만 미니는 아닌 고성능 '신형 컨트리맨 JCW' 공개
'미니 이름값 못하는' 미니 컨트리맨 JCW 공개 BMW의 또 다른 브랜드 MINI가 3세대 신형 컨트리맨의 고성능 모델인 컨트리맨 JCW를 공개했습니다. JCW는 존 쿠퍼 웍스(John Cooper Works)의 약자이며 미니의
carfe.tistory.com
벤츠 CLE 카브리올레 CLE 쿠페 공개, 역시 디자인은 벤츠인가
벤츠 CLE 쿠페 & 카브리올레 공개 C, E클래스 쿠페 이제 안녕 많은 자동차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벤츠 CLE 쿠페와 카브리올레가 공개되었습니다. 내년 상반기 중으로 가솔린 모델을 주력으로 CLE
carfe.tistory.com
'신차 및 중고차 자동차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드 브롱코의 매력, 나는 '랭글러'보다 '브롱코'다! (0) | 2024.01.08 |
---|---|
람보르기니 우루스 '슈퍼카 브랜드에서 SUV를..?' 역사의 시작이었다. (0) | 2024.01.08 |
토요타 알파드, '1억짜리 가장 핫한 미니밴' 동의서 써야 구매 가능 (0) | 2024.01.07 |
9세대 토요타 캠리 신형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 차는 참 좋은데.. (1) | 2024.01.06 |
'더 뉴 아우디 SQ7 TFSI' 국내 출시, 고성능 대형 SUV (0) | 2024.0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