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알파드, '1억짜리 가장 핫한 미니밴' 동의서 써야 구매 가능
프리미엄 미니밴, 토요타의 알파드는 여전히 인기가 대단합니다.
현재 계약하면 차량을 2025년에 받을 수 있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토요타 알파드는 9,920만원으로 1억원에 육박하는 미니밴입니다.
현재 중고로 알파드를 구입하려면 웃돈을 주고 사야 하는 정도인데요.
그만큼 고급화에 중점을 둔 모델이고, 경쟁 차종이라고 하기엔 애매한 카니발과는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1억원에 육박하는 프리미엄 미니밴, '토요타 알파드'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토요타 알파드, 단순히 '패밀리카 미니밴'이 아니다!
토요타 알파드는 6인승 미니밴 차량입니다.
가격이 9,920만원인만큼 일반 카니발보다는 의전차량으로 주로 쓰이는 '카니발 하이리무진'과 경쟁을 해야 하는데요.
즉, 토요타 알파드는 일반 소비자들이 차박으로 간혹 구입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이 의전용 차량으로 구입을 합니다.
그래도 8월에 출시한 알파드는 월평균 100대가량이 계속해서 팔리고 있는데요.
그로 인해 공급에 비해 수요가 많이 몰리면서 계약 대기 기간이 1년을 넘어섰습니다.
토요타 알파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의전차량 연비가 어마어마하다.
토요타 알파드 하이브리드는 일본차답게 2.5 하이브리드 단일트림으로 출시됩니다.
2487cc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CVT 무단변속기와 함께 조합됩니다.
최고출력 250마력, 최대토크는 24.4kg.m를 발휘합니다.
2.3톤에 육박하는 알파드를 이끌기엔 충분하며 무엇보다 '미니밴'임에도 공인연비는 13.5km/l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실오너들의 후기를 살펴보면 시내주행에서 무려 17km/l 정도의 연비를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이는 차량의 크기를 감안한다면 일본 브랜드 자동차가 얼마나 하이브리드 시스템 하나에는 진심인지 알 수 있습니다.
토요타 알파드 하이브리드 제원
전장 : 5,005mm
전폭 : 1,850mm
전고 : 1,955mm
휠베이스 : 3,000mm
공차중량 : 2,330kg
토요타 알파드, 타본 사람은 모두가 말하는 '2열, 3열 승차감'
일본의 도로 특성상 전장은 길지만 전폭은 비교적 좁은 편입니다.
하지만 2열의 안락함을 누리기에는 충분합니다.
풀타임 사륜구동에 E-four라는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노면 상황에 따라 전/후 구동력을 100:80에서 20:80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로 인해 2열의 승차감은 가히 '최고'입니다.
타본 사람들은 하나 같이 말하는 것이 '승차감 자체가 카니발과는 비교가 불가능할 정도다'입니다.
또한 시트의 착좌감이나 2열의 편의성 역시 엄청나게 뛰어납니다.
2열 시트마다 장착되어 있는 스마트폰 형태의 터치 타입 컨트롤러를 통해
공조장치나 조명 선세이드, 오디오 및 시트기능 제어가 가능합니다.
운전석과 조수석, 후석 좌우가 별도로 조절되는 에어컨디셔닝 장치가 빈 좌석을 감지하여 송품 범위를 자동으로 변경합니다.
1열에도 들어가지 않는 마사지 시트는 2열에만 탑재되고, 2열과 3열의 햇빛가리개는 모두 전동입니다.
토요타 알파드 실내, 2열만큼이나 운전자를 위한 편의성도 좋다.
실내는 최근 렉서스 차량의 실내와 오히려 비슷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14인치 대형 센터 디스플레이는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애플카플레이는 무선을 지원하지만 안드로이드오토는 유선으로만 지원합니다.
의전차량이지만 운전자를 위한 편의사양도 빠짐없이 들어가 있습니다.
긴급제동, 긴급 조향 어시스트, 도로 표지판 어시스트, 다이나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과 커브감속 등이 들어갑니다.
안전사양, 편의사양은 모두 빠짐없이 들어가며, 15개 스피커의 JBL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됩니다.
운전석과 2열 시트에는 메모리시트가 탑재되며, 열선 및 통풍은 1열과 2열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토요타 알파드의 뜨거운 인기, '중고차로 팔지 않겠다'는 동의서 작성 필수?
현재 토요타 알파드의 판매가격은 9,920만원입니다.
하지만 차량을 바로 받을 수만 있다면 되팔아도 웃돈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인데요.
토요타 알파드의 현재 중고차 시세는 신차 가격보다 4~5천 만원이 비싼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 알파드를 구입 후 바로 등록, 말소하고 러시아나 중국으로 수출하는 업자들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토요타 코리아는 현재 알파드를 판매할 때
구매자로부터 '중고차로 되팔지 않겠다'는 내용이 담긴 동의서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어떻게 보면 악용을 방지하기 위한 당연한 것이죠.
토요타 알파드, 카니발 하이리무진을 고민 중이시면 시승이라도 해보시는 것을 추천
토요타 알파드를 일본에서 타보았거나,
시승 경험이 있는 모든 사람이 '카니발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 2열 승차감'이라고 말합니다.
그만큼 토요타가 알파드를 통해 보여준 '일본차의 가치'는 어마어마합니다.
엄청난 승차감과 더불어 하이브리드 기술력도 엄청나게 차이 나는 것이 사실입니다.
카니발 하이리무진 컨버전도 9천만원~1억1천만원 정도 하는 모델들이 있습니다.
같은 가격이라면 토요타 알파드의 완승이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여러분들은 이번에 출시된 토요타 알파드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상으로 '토요타 알파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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