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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2024년 출시 예정? 팰리세이드 잔뜩 긴장 중

by 행복한 카푸어 2023.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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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2024년 출시 예정? 팰리세이드 잔뜩 긴장 중

2024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사진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쉐보레의 대형 SUV 트래버스가 풀체인지 모델로 내년 상반기 국내에 출시됩니다.

이미 미국 내에서는 가격이 공개가 된 상태인데요.

쉐보레 답지 않은 세련되면서도 웅장한 디자인과 완전히 바뀐 실내 인테리어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차 답지 않은 다운사이징 터보 엔진이 탑재되는 트래버스 풀체인지의 미국 출시 가격은 5천만원부터 시작됩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디자인, 진짜 쉐보레 요즘 열일한다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후측면 사진
쉐보레가 맞나 싶을 정도로 세련된 디자인

쉐보레의 풀 사이즈 SUV인 '타호 페이스리프트' 모델부터 블레이저 EV, 그리고 이번 트래버스 풀체인지까지.

둔탁하고 튼튼한 이미지만을 가지고 있던 쉐보레가 요즘 정말 디자인적으로 열일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트래버스 풀체인지의 포스 자체는 경쟁차종이라고 할 수 있는 팰리세이드가 상대조차 안 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물론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팰리세이드는 그래도 약간은 얌전한 이미지가 있다면,

팰리세이드는 정말 '대형 SUV'란 무엇인지 보여주는 듯한 디자인이 참 인상적입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파워트레인, 대배기량은 이제 안녕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측면 사진
쉐보레 대형 SUV 트래버스 풀체인지

3.6리터 6기통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이 탑재되었던 현 트래버스였는데요.

선택지 자체가 대배기량뿐이라 팰리세이드와 경쟁 시 불리한 점이 많았습니다.

물론 팰리세이드와의 경쟁에서 패배 요인은 배기량보다는 디자인과 옵션의 원인이 더 크겠지만요.

이번 트래버스 풀체인지는 2.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됩니다.

최고출력 328마력, 최대토크 45.1kg.m으로 터보엔진답게 기존의 6기통 가솔린 엔진보다도 뛰어난 성능을 확보했습니다.

이전 6기통 가솔린 엔진도 엄청나게 큰 트래버스의 제로백을 7초대에 끊는 어마어마한 가속력을 보여줬는데요.

이번 트래버스는 그보다 더 뛰어난 성능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말 그대로 '탱크'가 따로 없네요.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제원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뒷좌석 사진
뒷좌석은 너무 넓어 누울 수도 있을 듯한 트래버스

전장 : 5,230mm

전폭 : 1,996mm

전고 : 1,796mm

휠베이스 : 3,072mm

 

팰리세이드보다도 훨씬 큽니다.

정말 웅장한 사이즈인데요.

패밀리카로서의 자격을 보기에도 민망할 정도로 엄청나게 큰 차량입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실내 및 옵션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실내 사진쉐보레 트래버스 2열을 폴딩한 트렁크 사진
쉐보레가 드디어 인테리어에 신경쓰기 시작했다.

전 세대의 트래버스는 2022년형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올드한 실내였는데요.

이번 트래버스 풀체인지는 최근 쉐보레가 실내에 큰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11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7.7인치 메인 디스플레이는 시인성도 굉장히 좋아 보입니다.

미국차다운 컬럼식 기어레버가 들어갔기에 센터콘솔의 활용도 역시 굉장히 좋아 보입니다.

트렁크 용량은 2열을 폴딩 할 시에 2,764l까지 늘어나는데요.

트렁크 용량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실내공간은 광활함 그 자체입니다.

옵션적인 측면에서도 현 트래버스가 민망할 정도로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전방 비상 제동, 전방 충돌 경고, 차선 유지 보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필수 안전 옵션은 모두 탑재됩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국내 출시 가능성과 예상 가격은?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후측면 사진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가 국내로 출시될지는 아직 미정입니다.

하지만 쉐보레 코리아가 풀사이즈 SUV인 '타호'까지 이미 국내로 정식으로 출시한 가운데

트래버스는 웬만하면 계속해서 판매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팰리세이드가 경쟁차종이라고는 하지만 솔직히 경쟁차종으로 보기에는 트래버스에게 실례가 아닌가 싶은데요.

전체적인 차량의 크기부터 조금은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이 사실입니다.

트래버스의 미국 출시 가격은 약 5천만원부터 시작해서 오프로드 트림인 Z71은 6,200만원 정도입니다.

이를 감안했을 때 국내로 출시된다면 6천만원대의 가격대를 보여줄 것으로 보이는데요.

쉐보레 답지 않은 세련된 디자인과 인테리어, 풍부한 옵션과 더불어 쉐보레만의 단단한 강성을 감안한다면

6천만원대에서 이러한 대형 SUV가 출시된다면 팰리세이드를 구입하려는 많은 고객들이 트래버스로 눈을 돌리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제발 국내에 출시되길..

늘 생각하지만 현재 국내에서의 국산차 구도 자체가 2강 체제인데요.

현대와 기아가 거의 독점하다시피 끌고 가고 있는 현재 시장이 조금은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쉐보레와 KG모터스, 르노가 조금은 더 분발을 해서 조금 더 많은 브랜드들이 치열하게 경쟁해야

더 좋은 차량을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개인적으로 쉐보레를 굉장히 선호하는 저는 내년 상반기에 꼭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를 국내에서 만나보고 싶네요.

여러분들은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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