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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및 중고차 자동차 정보

마쯔다 CX-70 크로스오버 공개, 싼타페가 긴장한 이유

by 행복한 카푸어 2024. 2.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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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서 출시 예정인 '마쯔다 cx-70'가 달리고 있는 사진
마쯔다 CX-70(출처:car and driver)

'마쯔다'라고 하면 흔히들 MX-5, 일명 '미아타'를 떠올립니다.

국내로는 정식 출시되지 않는 자동차임에도 가끔 도로 위에서 볼 수 있는 차량인데요.

최근 마쯔다는 미국 시장에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만 미국 내에서 36만 대 이상을 판매하면서 2022년 대비 23%의 성장을 보여줬습니다.

이는 마쯔다의 CX-50과 대형 SUV인 CX-70 덕분인데요.

이에 따라 마쯔다는 크로스오버형 중형 SUV인 CX-70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미국 내에서 '싼타페'와 경쟁하게 될 '마쯔다 CX-70'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마쯔다 CX-70 디자인, 일본차도 세련된 디자인을 만들 수 있구나

달리고 있는 마쯔다 cx-70를 전면에서 찍은 사진
마쓰다 cx-70

마쯔다 CX-70은 준대형 SUV이자 마쯔다의 미국 시장 성장을 이끌었던 'CX-90'을 줄여 놓은 듯한 모습입니다.

많은 디자인 적인 요소 자체를 CX-90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전면 디자인은 보다 세련되고 스포티함을 강조했고, 약간 떨어지는 루프라인의 '크로스오버' 특유의 매력을 잘 살렸습니다.

전체적으로 최근 트렌드에 딱 맞는 스타일리시한 SUV 디자인입니다.

중형 SUV라는 것을 감안하면 조금은 크게 느껴질 수도 있는 21인치 휠은 '꽤나 잘 달릴 수 있는 차량'이라는 점을 알려주는 듯합니다.

 

 

마쯔다 CX-70 파워트레인, 싼타페보다 좋은데?

마쯔다 CX-70 후측면 디자인 사진
떨어지는 루프라인이 매력적인 CX-70

마쯔다 CX-70은 3.3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조합됩니다.

3.3리터 6기통 가솔렌인진은 280마력의 기본 모델과 340마력의 S 트림으로 나뉘어 출시됩니다.

또한 플러그인 파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역시 출시한다고 하는데요.

CX-90에서도 탑재되었던 3.3 리터 가솔린 엔진은 2톤이 넘는 CX-90을 60마일까지 이끄는데 6.3초에 불과합니다.

그렇다면 그보다 훨씬 더 가벼운 공차중량을 가질 CX-70의 경우에는 6초 내로 60마일 돌파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꽤나 고성능의 차량임에도 일본차 특유의 연비효율은 뛰어날 것으로 보이며, 무엇보다 '내구성'은 말할 것도 없겠죠.

출시 파워트레인 외에 정확한 성능이나 수치는 공개된 것이 없지만 '싼타페'가 미국 시장에서 긴장을 안 할 수가 없겠네요.

 

마쯔다 CX-70 가격은?

달리고 있는 마쯔다 CX-70를 전측면에서 찍은 사진
마쯔다 CX-70

정확한 출시일이나 가격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2025년형 모델로 공개를 했기 때문에 올해 중으로는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략적으로 40,000달러에서 50,000달러 사이에서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같은 경우에는 50,000~60,000달러 선으로 출시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가격적으로도 현대의 싼타페나 기아의 쏘렌토와 경쟁을 해야 하는 CX-70이네요.

 

마쯔다 CX-70 실내

마쯔다 CX-70 1열 실내 디자인 사진
일본차 답지 않게 '스포티함'이 살아 있는 마쓰다 CX-70 실내

국내에 출시가 되고 있는 일본차량들은 '실내 디자인'이 '단점'에 속합니다.

하지만 마쯔다의 CX-70은 충분히 현대기아차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데요.

최근 흐름에 맞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는 탑재되지 않지만 꽤나 높은 위치에 있는 메인 디스플레이는 시인성이 뛰어납니다.

12.3인치의 메인 디스플레이와 최신 마쯔다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됩니다.

터치가 가능한 메인 디스플레이는 애플 카플레이나 안드로이드 오토가 기본으로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메인 디스플레이를 제외한 공조장치는 이렇게 '물리형 버튼'이 들어가는 것을 선호하는 저로써는 딱 제가 좋아하는 실내 구성과 디자인이네요.

직관적이고, 편리하며, 무난한 디스플레이를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버튼형 기어, 컬럼식 기어, 다이얼식 기어가 아닌 아담하고 예쁜 디자인의 전자 기어 노브가 들어가는 것도 마음에 듭니다.

 

 

마쯔다 CX-70과 현대 싼타페의 대결 결과가 기대된다.

차량의 크기나 가격을 보았을 때 '현대 싼타페'와 '기아 쏘렌토'와 직접적인 경쟁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쯔다 역시 현대 기아차와 마찬가지로 럭셔리를 지향하는 브랜드가 아닙니다.

혼다에는 아큐라, 토요타에는 렉서스가 있지만 마쯔다는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한 자동차 회사입니다.

하지만 최근 미국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번 CX-70 역시 미국 시장에서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 중으로는 마쯔다 CX-70과 싼타페의 경쟁을 볼 수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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