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및 중고차 자동차 정보

로터스 엘레트라 국내 가격 1억7900만원부터, 슈퍼SUV를 넘어선 '하이퍼 SUV'

by 행복한 카푸어 2024. 4. 24.
반응형

로터스 엘레트라 사진
로터스 엘레트라

로터스자동차코리아가 브랜드 최초의 SUV 모델인 '엘레트라'의 국내 판매 가격을 공개했습니다.

엘레트라는 여태껏 본 적 없던 로터스만의 디자인을 여실히 보여주는 엄청난 성능을 가진 SUV인데요.

기본 엘레트라 S 모델은 1억7,900만원, 고성능 버전인 엘레트라 R은 2억900만원입니다.

국내 판개 가격은 주요 국가 중 하나인 호주와 비교해도 수천만원 저렴한 수준입니다.

차량의 성능과 디자인에 비해서는 확실하게 매력적인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제 곧 국내 도로에서 보이게 될 하이퍼 SUV '로터스 엘레트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엘레트라 디자인, 로터스답다!

로터스 엘레트라 후측면 사진
로터스 엘레트라

로터스 엘레트라는 뭔가 '로터스'가 만들어 낸 차량 같은 느낌을 자아냅니다.

차량의 제원에 비해서 훨씬 더 스포티한 느낌이 나는데요.

전장 길이만 해도 5m가 넘는 '대형 SUV'이지만 웅장한 느낌보다는 날렵한 느낌이 더 많이 느껴집니다.

전기차임에도 로터스 자동차가 잘하던 공기역학 기술도 그대로 녹아 있습니다.

전기차 특성을 고려한 공기 흐름, 그에 따른 더욱더 폭발적인 움직임이 가능해집니다.

5.1m에 달하는 대형 SUV이지만 공기저항계수는 0.26 cd에 불과합니다.

로터스가 가장 잘하는 것은 '경량화'였지만 전기차, 그리고 대형 SUV의 특성상 경량화는 당연하게도 이루어지지 못했습니다.

로터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 마지막 로터스의 내연기관

로터스 엘레트라 제원

전장 : 5,103mm

전폭 : 2,019mm

전고 : 1,636mm

휠베이스 : 3,019mm

공차중량 : 2,520~2,640kg

 

기본 엘레트라 S 모델만 해도 어마어마한 성능이다.

로터스 엘레트라 정면 사진
로터스 엘레트라

로터스 엘레트라는 경쟁 모델 대비 가장 폭발적인 성능의 전기 SUV라고 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엘레트라 S 모델은 듀얼 모터를 탑재하여 최고출력 612마력, 최대토크 72.4kg.m을 발휘합니다.

이는 2.5톤이 넘는 차량을 100km/h까지 도달하게 하는 데 4.5초면 충분합니다.

최대 주행 가능 거리도 WLTP 기준 600km로 국내 환경부 인증에도 500km 이상은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장거리주행도 전혀 손색이 없는 주행거리까지 가진 차량이죠.

 

반면 엘레트라 R은 '하이퍼 SUV'에 걸맞은 성능을 보여주는 라인업입니다.

듀얼 모터를 탑재하여 최고출력은 무려 918마력, 최대토크는 100.4kg.m을 발휘합니다.

100km/h까지 도달하는 데 2.95초면 충분합니다.

이는 웬만한 슈퍼카도 전혀 부럽지 않은 수치이죠.

'대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로터스 엘레트라 측면 사진
로터스 엘레트라

모든 엘레트라 라인업들에는 기본적으로 에어 서스펜션, 사륜구동 사양이 기본 탑재됩니다.

폭발적인 성능과 넉넉한 주행거리를 동시에 가졌으면서도 안락한 승차감까지 보장합니다.

전체적으로 SUV 치고는 전고가 낮은 편이지만 4인 가족의 SUV로도 전혀 손색이 없을 것입니다.

달리고 싶을 땐 달릴 수도 있는 차량이고요.

실내디자인, 과거의 그 로터스가 맞나?

로터스 엘레트라 1열 실내 사진
예전 로터스 실내가 전혀 떠오르지 않을 정도다

'로터스'하면 작고 아기자기한 차체에 수동변속기를 탑재한 '펀카'로 유명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엘레트라의 실내 디자인을 예상했던 사람들도 거의 없었을 것입니다.

중앙의 메인 디스플레이는 15.1인치의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됩니다.

또한 운전석부터 동승석 대시보드까지 슬림하게 이어지는 디스플레이에는 각종 실시간 정보를 생생하게 띄워줍니다.

해당 디스플레이 위쪽으로는 엠비언트 라이트가 자리하고 있고요.

 

전기차답게 주행 차량의 곳곳에 10개의 레이더와 7개의 카메라가 달려 있어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탑재됩니다.

이는 레벨 4 수준의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물론 국내 도로에서는 어느 정도의 수준을 보여줄지는 지켜봐야 하겠네요.

 

전체적으로 편안한 착좌감을 가진 시트와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하는 가죽 소재도 눈에 띕니다.

뿐만 아니라 23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KEF 레퍼런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2,160W의 폭발적인 출력을 자랑합니다.

차량 실내가 영화관의 사운드를 떠오르게 할 정도로 훌륭한 사운드 시스템도 탑재했습니다.

로터스 엘레트라 2열 좌석 사진
로터스 엘레트라

슈퍼, 하이퍼 SUV임에도 불구하고 넓은 실내 공간을 가졌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패밀리카'로도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3m가 넘는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2열 거주 공간이 굉장히 좋습니다.

중간은 8인치 터치 스크린이 적용되어 있기에 독립 시트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4인 가족의 패밀리카로는 정말로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차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퍼포먼스 대비 가격은 매력적인 편

이렇게 매력적인 하이퍼 SUV가 1억7,90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엄청난 성능을 자랑하는 엘레트라 R 은 2억90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경쟁차종으로는 포르쉐 카이엔, 카이엔 터보 등이 생각나는데요.

성능적인 측면에서는 로터스 엘레트라가 압승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로터스라는 어찌 보면 생소한 브랜드가 가져다주는 이미지가 '포르쉐'라는 대항마를 이길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로터스의 에미라 등이 여전히 도로에서도 종종 보이는 것을 감안한다면 로터스 엘레트라도 종종 도로에서 보이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확실한 것은 포르쉐 카이엔, 람보르기니 우루스처럼 도로에서 자주 보일 수 있는 차량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리 매력적인 하이퍼 SUV라고 할지라도 말이죠.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람보르기니 우루스 '슈퍼카 브랜드에서 SUV를..?' 역사의 시작이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슈퍼가 브랜드에서 SUV를..?' 그것이 역사의 시작이었다. 위기의 포르쉐를 구해낸 것이 바로 '카이엔'이었습니다. 람보르기니가 위기였던 것은 아니지만 '우루스'를 출시한다

carfe.tistory.com

 

 

포르쉐 마칸 EV 공개, 포르쉐도 피할 수 없는 전동화 흐름

포르쉐의 첫 번째 순수 전기 SUV '마칸 EV'가 공식적으로 공개되었습니다. 타이칸을 SUV로 만들어 놓은 듯한 모습이 큰 화제를 끌고 있습니다. 기존의 마칸은 포르쉐 전체 판매량의 25%가량을 차지

carfe.tistory.com

 

 

레인지로버 스포츠 하이브리드 가격 1억8650만원 비난해도 살 사람은 산다

랜드로버의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하이브리드 P550e의 국내 가격이 공개되었습니다. 가격은 1억8,650만원으로 벤츠의 GLS, 포르쉐의 카이엔 등과 경쟁을 펼칠 예정인데요.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

carfe.tistory.com

 

반응형